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식물로 인테리어를 하면 좋은점과 노하우 방법

반응형

꽃이나 식물을 초보분들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키우는 노하우나 배치 방법 인테리어로 사용하는 포인트 등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또한 식물로 인테리어를 하면 좋은 점도 준비해 보았으니 재밌게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식물을 키우면 좋은 장점

1. 계절을 느낄 수 있다.

식물을 향기와 모양이 화려한 것이 많고, 거실에 방에 두기만 하였을 뿐인데 생활이 풍요로워진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특히 꽃의 경우엔 계절에 따라 피는 종류도 다르기 때문에 계절감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2. 저렴한 인테리어

꽃과 식물은 다른 것들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도 집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녹색이 많으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치유되는 듯한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3. 생물을 기르고 있는 감각이 생긴다.

개나 고양이를 키우는 환경이 어려운 분들은 식물을 통해 무언가 생물을 기르고 있다는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은 얼마자 주고, 또 햇빛은 얼마나 줘야 하며 등등 이런 걱정하는 존재가 있다는 게 식물을 키우고 있지 않다면 맛볼 수 없는 느낌이죠.

 

 

식물을 기르는 노하우

1. 식물 배치

식물을 키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배치 장소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통풍이 좋은 곳에 배치해야 한다는 것인데 통풍이 나쁜 밀폐된 공간에서 키우게 되면 식물이 죽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식물에 따라 햇볕이 잘 드는 곳, 건조한 곳, 그늘인 곳 등 다양하게 있으므로 우리 집의 환경에 따라 식물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2. 식물의 선택!

식물을 처음 키우는 초보분들에게 추천할만한 것은 고무나무입니다. 고무나무는 건조에 강해 초보자들이 키우기 쉬운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무나무도 종류가 다양하므로 인터넷에서 검색하셔서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고르시면 될 거 같네요.

그리고 다양한 식물을 키우고 싶어 처음부터 여러 개를 구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물주는 습관이나 햇볕을 쐬게 하는 습관이 없는 초보자들은 식물을 죽게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우선 하나만 제대로 키우고 나중에 자신감이 생겼을 때 조금씩 늘려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물

물은 토양이 건조할 때 충분히 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일주일 혹은 매일 물을 주는 것은 좋지 않은데 화분에 물이 항상 고여있는 상태는 뿌리가 썩는 원인이 되므로 매일 화분 속 흙 상태를 보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식물 인테리어 사례

식물을 방 한가운데 배치한 사례입니다. 그 밖에도 매달거나 바닥에 놓는 등 다양하게 식물로 공간을 꾸미고 있습니다.

 

 

 

 

 

728x90

 

꽃으로 인테리어를 하는 노하우

꽃 고르기

꽃은 계절에 따라 크게 바뀌는데 꽃 가게에서 계절에 맞는 꽃을 추천받아 구입한다거나 원하는 컬러로 구입하면 좋을 거 같네요.

 

 

 

 

 

 

꽃 장식 방법 : 1. 장식하는 꽃에 따라 꽃병의 높이를 맞추기

꽃의 모양도 중요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안정감! 물이 들어있는 꽃병은 넘어지면 위험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식물이 꽃병에 30% 이상 꽃아 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꽃 장식 방법 : 2. 장점이 잘 살아나도록 꾸미기

뻗은 가지가 예쁘게 보이도록 장식한 것이 예쁘네요.

 

 

볼륨이 큰 꽃은 꽃병 입구와 가까이 되도록 꽃아 두는 것이 균형 있고 예뻐 보입니다.

 

 

물 넣는 방법

꽃을 하루라도 오래 살리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물을 매일 바꿔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꽃병도 가능한 자주 씻어주면 꽃을 오랫동안 살릴 수 있습니다.

 

 

물이 오랫동안 고여있으면 꽃을 예쁘게 장식해도 더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데 매일 물을 갈기 힘들다면 투명한 꽃병 보다 투명하지 않은 꽃병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말린 꽃이나 에어 플랜츠도 좋아요.

꽃이 빨리 시들어버릴 거 같아 불안하지만 방에 식물을 두고 싶다면 말린 꽃이나 에어 플랜츠같이 물이 별로 필요 없는 식물도 좋아요.

 

 

에어 플랜트는 식물을 별로 키워본 적 없는 초보자들한테도 키우기 좋습니다.

 

 

꽃 인테리어 사례

생화뿐만 아니라 드라이플라워 등도 잘 조합하여 꾸몄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