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풍수적으로 좋지 않은 7가지 인테리어

반응형

여러분들은 풍수 인테리어라고 들어보셨나요? 좋은 기운은 불러오고 나쁜 기운은 막아주는 풍수 사상을 인테리어와 접속시킨 것인데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이 몇 가지 포인트만 기억하고 피한다면 초보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인테리어입니다. 그럼 풍수적으로 좋지 않은 인테리어는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풍수적으로 좋지 않은 7가지 인테리어

1. 각지고 차가운 거실 테이블

풍수 인테리어로 볼 때 거실 테이블이 각이 지고 차가운 돌이나, 철, 유리로 되어 있다면 안정적인 분위기를 망치는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거실을 만들고 싶다면 원이나 곡선이 들어간 디자인과 원목 테이블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 현관을 등진 소파

거실엔 기운이 오고 나가기 때문에 가구 배치가 상당히 중요한데 소파로 현관을 막고 있다면 집으로 들어오는 기운을 막는 것과 같아 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거실 크기에 비해 너무 큰 소파를 배치하여 여백을 주지 않는다면 집이 답답해 보일 수 있어 풍수적으로도 좋지 않습니다.

 

 

3. 벽을 꽉 채운 장식

해외 인테리어를 보면 소파 뒤에 벽을 액자나 소품, 선반 등으로 예쁘게 꾸민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여 벽을 꽉 채우는 것은 분위기를 산만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복을 차 버리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차라리 한 두 개의 액자나 사진으로 벽을 꾸미는 게 풍수적으로도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728x90

 

4. 침실에 꽃

식물은 사람을 평온하게 만들고 긍정적으로 만들어줘 풍수적으로 좋다고 할 수 있지만 침실에 꽃을 두는 것만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꽃에서 뽑아져 나오는 기가 사람의 기를 흩어놓아 휴식을 방해하기 때문인데 침실은 되도록이면 차분하고 어두운 톤의 컬러로 꾸며 안락한 분위기를 만드는 걸 추천드립니다.

 

 

5. 현관을 마주 보는 거울

거울이 현관을 마주 보고 있으면 기운이 도로 나가기 때문에 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현관에 거울을 배치하고 싶다면 정면으로 마주 보지 않게 하고 측면으로 배치하거나 등지는 방향으로 배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각진 디자인보단 곡선이 있는 디자인을 추천드립니다.

 

 

6. 물을 향한 침대 헤드

화장실이나 주방은 물을 많이 사용하는 공간인데 이 방향으로 침대 헤드를 놓게 되면 기운을 빼앗긴다고 합니다. 또한 문을 향해 침대 헤드를 놓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하니 되도록이면 주방이나 화장실 쪽으로는 침대 머리를 피하고 외벽이나 창문으로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침실 안 드레스룸

드레스룸은 모든 여성분들이 갖고 싶은 공간일 겁니다. 하지만 이를 침실 안에 만들게 되면 안 좋은 기운을 불러 울 수 있으니 피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외출복은 침실에 있는 것이 좋지 않으므로 장롱이나 밖에 따로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