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초보자들은 알기 힘든 인테리어 팁 6가지

반응형

인테리어 디자이너같이 전문가들이 오랫동안 공부하고 경험을 한 노하우들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이런 전문가만 알고 있을 법한 인테리어 팁 6가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초보자들은 알기 힘든 전문가들의 노하우들을 재밌게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1. 수직 공간 활용하기

옷장 위에 침실을 만들자.

침대는 무릎 높이여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린다면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가 만들어집니다. 여기에서는 침대를 높이 올려 아랫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 모습인데 침대와 수납장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어 원룸에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죽은 공간

획기적으로 활용하자

복층에서 사는 분들이라면 계단 아래 죽은 공간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이 많을 겁니다. 사진 속에서는 계단 아래에 선반을 설치하여 TV선반대로 활용하고 있는 모습인데 죽은 공간을 획기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넘어 독특하고 개성 있는 인테리어가 되고 있습니다.

 

 

 

3. 좁은 공간에는 키가 작은 가구를 배치하기

방이 좁거나 구조가 정사각형이 아닌 직사각형인 경우 키가 작은 가구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다리가 길어 높이가 있는 가구를 사용하게 되면 공간이 더 비좁아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진에서처럼 직사각형의 구조의 원룸에서 낮고 슬림한 가구들을 사용하면 공간을 더 개방감 있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728x90

 

4. 주방 천장과 수납장 사이에 빈틈을 두지 말자!

이탈리아의 한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주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였습니다. 사진처럼 일반 주방 상부장과는 달리 수납장을 2중으로 배치하여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만든 것입니다. 그리고 천장과 맞닿고 있는 수납장은 천장과 컬러를 통일시켜 벽면과 하나인듯한 모습으로 연출하였습니다. 이렇게 주방 한 면을 모두 사용함으로써 수납공간도 늘어나고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옷장을 파티션으로

집이 작은 경우 공간을 분리하는 게 쉽지 않은데 이럴 때 옷장을 통해 파티션을 한다면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두 명의 자녀에게 자기만의 공간을 만들어줄 때 유용할 거 같습니다.

 

 

 

6. LDK형 거실은 유리 파티션을 활용해보자.

우리나라에서 많이 볼 수 있는 LDK형 아파트 거실에서 유리 파티션을 활용하면 거실의 조명을 그대로 살릴 수 있는 동시에 공간을 분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파티션을 통해 독립적인 공간을 만들어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