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살림 고수들만 알고 있는 주방정리 노하우

반응형

주방은 매우 다양한 물건과 식자재들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정리정돈이 가장 힘든 장소일 겁니다. 그리고 주방이 넓지 않고서야 공간도 한정되어 있어 정리 정돈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인데요 오늘은 이런 주방에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분들의 스타일에 맞게 깔끔한 주방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살림 고수들만 알고 있는 주방정리 노하우 

1. 식료품은 별도의 공간에 종류별로

다용도실에 선반을 설치하여 식료품을 보관하면 물건들의 종류와 개수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유통기한 별로 앞쪽에 배치하여 식자재 관리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칼 보관함은 블록형으로

칼 보관함을 어떤 것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사진처럼 공간에 맞는 블록형을 사용한다면 주방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주방에 출판물들 없애기

주방엔 생각보다 신문, 잡지, 광고지 등 다양한 출판물들이 많습니다. 이런 출판물들은 주방을 지저분하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왕이면 따로 보관하는 장소를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병은 상자에 넣어 세워 보관하기

조미료, 기름, 양념 등은 병에 담겨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병들을 작은 상자에 넣어 보관한다면 깔끔하게 보일 뿐만 아니라 유통기한 등 관리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서랍은 세분화

지금 주방의 서랍을 열어보면 어떻게 정리 정돈되어 있나요? 처음에는 종류별로 정리한다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수많은 물건들이 뒤엉켜 뒤죽박죽 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럴 땐 주방용 서랍 트레이를 활용하여 물건을 세분화해 정리하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 물건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728x90

 

6. 틈새를 잡아 내는 오픈형 서랍

살림 고수라면 가구와 벽 사이의 틈에도 수납공간을 만들어 물건들을 정리할 것입니다. 이럴 땐 서랍이 밖으로 빠져나오는 오픈형 서랍이 효과적인데 서랍 안쪽에 있는 물건을 방치하는 일도 줄어들 것입니다.

 

 

7. 주방 카트 활용하기

주방 카트를 활용하면 음식을 세팅하거나 정리할 때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다양한 물건들도 수납할 수 있고, 주방 한 구석이나 틈새에도 보관할 수 있어 깔끔한 주방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8. 아일랜드 식탁 위 선반

보통 조리대 위에 상부장이나 선반을 설치하여 물건을 수납하는데 아일랜드 식탁이라고 못할 이유가 없지 않을까요? 여기에서는 아일랜드 식탁 위 천장에 선반을 고정하여 물건들을 수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만약 예쁜 그릇이나 유리잔 등으로 공간을 채운다면 수납과 동시에 인테리어도 할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9. 벽면 전체의 붙박이 수납장

한쪽 벽면 전체를 붙박이형 수납장으로 만들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물건은 어깨 높이를 기준으로 정면에 수납한다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