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예쁜 인테리어에서 볼 수 있는 10가지 특징

반응형

같은 넓이, 같은 공간인데 도대체 예쁘게 꾸민 집들은 무엇이 다른 걸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가구 배치 및 선택 방법, 수납 등 예쁜 인테리어에서 볼 수 있는 특징 10가지를 준비해 보았는데요 여기서 보이는 특징들을 보고 여러분들의 집에도 적용하여 예쁘게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예쁜 인테리어에서 볼 수 있는 10가지 특징

1. 벽과 바닥의 선택

인테리어는 시야에 들어오는 면적에 따라 인상이 많이 달라집니다. 그런 면에서 집에서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바닥과 벽을 그냥 밋밋하게 꾸미는 건 바보 같은 일입니다. 

 

 

여기처럼 벽은 깔끔한 화이트로 선택하고 바닥을 짙은 그레이의 매트 타일로 선택하여 아늑하고 모던한 분위기가 만들어졌습니다. 만약 바닥을 짙은 그레이로 선택하지 않았다면 인테리어 분위기는 전혀 달라졌을 겁니다.

 

 

2. 공간에 여백

인테리어를 예쁘게 꾸미려면 공간이 넓어야 한다고 생각하나요? 예쁜 인테리어의 특징을 보면 넓은 게 포인트가 아닌 바로 여백을 만들어 넓어 보이게 만드는 것입니다.

 

 

깔끔하게 정리하고 소품들로 공간을 꾸미는 것도 중요하지만 디스플레이할 때 꽉 차게 넣는 것이 아니라 여백을 두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여백을 만듦으로써 좁은 집도 여유가 있는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가구 배치와 선택

가구를 배치할 때 높이를 생각한다면 공간을 입체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기처럼 대형 창문을 살리기 위해 낮은 가구로 통일하는 것으로 말이죠.

 

 

소파나 편한 의자를 두고 싶은 경우 저, 중, 고 순서로 가구를 배치함으로써 깊이감이 나오도록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4. 2개 이상의 조명

조명 하나만 있어도 충분한 공간을 굳이 어둡게 만들어 여러 밝기를 사용하는 것인데 북유럽 인테리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기법 중 하나입니다.

 

 

조명 자체만 보아도 예쁘기 때문에 공간을 꾸미는데 꼭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컬러와 톤

북유럽 인테리어라면 페르 톤과 원색을 레트로 한 인테리어라면 다크 톤 등 색상 톤으로 인테리어의 방향성이 결정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컬러가 정해지지 않았다면 인테리어의 방향성이 정해지지 않아 공간이 예뻐 보이는 건 힘들 수 있습니다.

 

 

소품뿐만 아니라 원목가구와 바닥재, 도어, 창문의 톤을 맞춘다면 일관성 있는 인테리어가 만들어집니다.

 

728x90

 

6. 디스플레이의 조합

예쁜 인테리어는 디스플레이의 장식에도 센스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여기처럼 동일한 소재와 주제를 모아 공간을 꾸미면 더 예쁜 게 집을 꾸밀 수 있습니다.

 

 

북유럽 소품 같은 경우 같은 디자이너와 시리즈로 꾸민다면 더 예쁘고 쉽게 공간을 꾸밀 수 있습니다.

 

 

7. 정갈한 수납

집을 깔끔하게 정리 정돈하려면 수납하는 자리가 정해져 있어야 하는 건 필수입니다. 

 

 

그리고 바구니나 종이봉투 등 수납하는 제품의 색감과 소재를 통일하는 것만으로도 공간을 더 예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8. 생활감 숨기기

방을 지저분하게 보이는 주된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전선입니다. 수많은 전자기기의 전선들을 그대로 방치한다면 아무리 예쁜 가구들을 놓아도 집이 예뻐 보이지가 않는데요 생활감이 나오기 쉬운 콘센트류를 상자에 넣어 깔끔하게 정리하는 걸 추천합니다.

 

 

9. 불필요한 무늬와 컬러

인테리어를 망치는 요인 중 하나는 불필요한 무늬와 컬러입니다. 아무래도 이런 요인들이 많다면 집이 지저분한 느낌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커튼, 침대 커버, 쿠션, 러드 등에 2개 이상의 무늬를 사용할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커튼은 벽과 조합이 좋은 무지 베이지, 백계 블라인드 등을 사용한 것이 좋습니다.

 

 

10. 테마의 일관성

예쁜 인테리어는 테마가 흔들리지 않고 일관성 있게 꾸며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이나 취향에 맞춰 소품이나 가구들을 채우기 때문일 텐데 일관성 있게 공간을 꾸미는 것이야 말로 인테리어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테마를 결정하기 힘들다면 침실, 거실, 주방 등 각 장소마다 테마를 다르게 꾸며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예쁜 방을 참고로 인테리어를 꾸며보세요.

지금까지 예쁜 인테리어에서 볼 수 있는 10가지 특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사례들을 보며 갑자기 세련되게 집을 꾸미는 것은 어려울 수 있겠지만 팁을 조금씩 따라 하다 보면 자신만의 예쁜 공간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