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방을 예쁘게 연출하는 선반 디스플레이 노하우

반응형

집안에 물건을 수납하고 정리하기 위해 선반을 많이 사용할 텐데요 이런 선반에 물건을 수납만 한다면 왠지 심심한 공간이 되어버리지 않을까요? 만약 여러분이 좋아하는 오브제와 예술품의 볼거리로 활용할 수 있다면 수납을 겸비한 멋진 인테리어로 분위기를 훨씬 높여줄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선반을 예쁘게 연출하는 디스플레이 노하우를 소개해보려고 하니 재밌게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선반 디스플레이 노하우 

오브제 화병, 예술품 등 모양과 높이에 변화를 주자

원형이나 사각형 등 다양한 형태의 오브제를 랜덤 하게 진열하면 리드미컬 한 느낌이 생깁니다. 또한 오브제 이외에도 예술품과 시계 등을 걸어 벽을 연출하고, 사이드에 식물로 높이의 변화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높이와 컬러의 균형을 생각하면서 배치하면 공간감을 표현할 수 있어 좋습니다.

 

 

식물로 분위기를 조성

양초나 아로마 스틱 등 작은 소품들을 늘어놓는 것만으로도 선반을 예쁘게 연출할 수 있지만 식물을 더한다면 좀 더 따뜻한 분위기로 선반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물에 종류에 따라 그 분위기는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데요 프레쉬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녹색 식물을 고급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드라이플라워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벽 선반으로 밸런스 잡기

흰 벽을 배경으로 디스플레이를 하면 벽의 여백이 눈에 띄고 뭔가 아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벽 선반을 설치하여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바구니로 숨기기

유리문으로 되어있는 선반은 압박감이 적어 좁은 공간에 사용하기 좋은데 안이 보이는 특성 때문에 바구니를 사용하여 물건을 안 보이도록 숨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구니에서 오는 특유의 느낌 덕분에 훌륭한 인테리어가 만들어지는 건 덤이라고 할 수 있겠죠?

 

 

다른 소재로 변화를 주자

사이드 의자에 큰 화분으로 공간을 꾸미고, 작은 식물은 선반 위에 나열하였는데 선반에 주석이나 도자기, 유리 등 다양한 소재들로 볼거리를 많이 만들고 있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식품을 최소화

개성적인 매력이 있는 디자인은 그 자체로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장식품은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장식품을 최소화하면 아무래도 쓸쓸한 감이 있을 수 있는데 포스터나 액자로 시각적인 확산을 가져다주면 공간을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728x90

 

오픈 선반 디스플레이 노하우 

상단은 디스플레이 하단은 같은 바구니

콤팩트 한 사이즈의 오픈 선반은 압박감을 주지 않아 좁은 집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그래서 이 장점을 살리기 위해서라도 지나치게 채워 넣지 않고 여백을 주도록 수납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에겐 상단에 디스플레이를 하고 하단은 같은 바구니를 사용하여 수납공간으로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소재 디자인으로 변화를

여기에서는 상단엔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로 장식하고, 하단에는 수납 상자를 놓고 활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서로 다른 소재와 디자인들로 배치하여 공간을 꾸미고 있는데 강철 소재 때문인지 빈티지한 느낌도 드는 거실입니다.

 

 

같은 소재 다른 디자인

여기도 똑같이 상단은 장식장으로 활용하고 하단은 바구니로 수납하고 있는데 바구니를 같은 소재지만 다른 디자인으로 조합하여 선반을 꾸미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런 상각형 디자인의 선반을 놓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인테리어가 될 거 같니다. 이곳에서도 똑같이 상단에는 좋아하는 오브제로 꾸미고 하단에는 다른 디자인의 바구니로 수납하고 있습니다.

 

 

책은 가로 세로

책을 수납할 때는 가로 세로로 랜덤 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시각적인 변화를 가지면 전체의 모양이 훨씬 좋아집니다.

 

 

여백을 주자

큰 벽면을 수납할 커다란 선반은 많은 물건을 수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자칫 잘못하여 뒤죽박죽 하게 보이거나 밸런스를 잡기 어렵다는 단점도 생깁니다. 이럴 때는 작은 여백을 만들어 여유 있는 모습으로 연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간마다 테마를 결정해 보자

칸 하나하나마다 카테고리나 테마를 정해 놓으면 변화를 갖게 하면서, 보는 사람도 즐거운 디스플레이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으로 예쁘게 만들어보세요

공간의 테마, 여백, 전체의 밸런스 등 몇 가지 포인트만 잘 기억한다면 수납 가구도 세련된 디스플레이 공간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수납, 용이성 등 기능면에서만 볼 것이 아니라 매력적인 볼거리가 있는 예쁜 공간으로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