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드레스룸 꾸밀 때 피해야 할 요소 6가지

반응형

옷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드레스룸은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공간일 겁니다. 이런 드레스룸을 꾸미는 건 생각보다 어려운 일인데 오늘 알려드리는 6가지 포인트만 조심한다면 여러분도 멋지고 예쁜 드레스룸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드레스룸에 방해되는 6가지 포인트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레스룸 꾸밀 때 피해야 할 요소 6가지

헷갈리게 만드는 조명

드레스룸을 꾸밀 때 조명을 왜 피해야 하냐고 궁금해하실 수 있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실수하고 있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드레스룸을 샵처럼 보이고 싶어 주황빛 조명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조명은 옷 컬러가 다르게 보여 제대로 된 코디를 할 수 없게 만듭니다. 분명 분위기도 중요하겠지만 그보다 옷을 더 명확하게 보여주는 조명을 사용하는 게 더 바람직합니다.

 

 

너무나 큰 거울

거울도 드레스룸에서 빠질 수 없는 물건 중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수납할 공간도 모자란 작은 집에선 너무 큰 거울은 공간의 효율성을 떨어뜨리곤 하는데 이럴 땐 옷장 문에 거울을 설치하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향이 간한 디퓨저

향이 강한 디퓨저는 드레스룸에서 피하는 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강한 향이 옷에 스며들기 때문인데 이렇게 스며든 향기가 다른 향수나 섬유유연제의 향기와 섞이게 된다면 오히려 역 효과가 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향기를 가로막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728x90

 

한 가지 스타일의 수납공간

드레스룸에는 다양한 옷들을 수납해야 하기 때문에 수납공간이 그만큼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수납공간이 다양하지 못하다면 옷을 효과적으로 수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다양한 형태로 수납할 수 있도록 드레스룸을 설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문 없이 오픈된 수납공간

서랍장이나 옷장처럼 폐쇄형 수납공간이 없다면 드레스룸을 산만하고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물론 매일 정리 정돈하고 한다면 옷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해가 갈수록 늘어나는 옷을 정리 정돈한다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적절한 비율로 폐쇄형과 오픈형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드레스룸을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창문을 가로막는 수납장

드레스룸에서 많은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창문을 막아 환기를 막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환기가 잘 되지 않는다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인데 어쩔 수 없이 창가에 수납공간을 마련해야 한다면 사진처럼 헹거를 이용하여 최대한 공기가 순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