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좁은 집에서도 쉽게 수납공간을 만드는 아이디어 6가지

반응형

좁은 집이나 원룸처럼 콤팩트 한 방에서는 물건을 정리하고 싶지만 수납할 공간이 모자라죠. 그래서 이번에는 간단한 방법으로 수납공간을 만들어 물건을 깔끔하게 정리 정돈하는 6가지 아이디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좁은 집에서도 쉽게 수납공간을 만드는 아이디어 6가지

욕실 거울 크레이트를 설치.

수납 장소가 적은 욕실은 비누와 칫솔 등만 수납하기에도 버거울 때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목재를 이용하여 거울 주변에 크레이트를 만들어 작은 수납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후크에 바구니를 걸기

벽에 붙이는 후크에 철사 바구니를 걸어 수건을 수납하고 있는 아이디어입니다. 후크와 철사 바구니만 있으면 어느 장소든 쉽고 간단하게 수납공간을 만들 수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

 

728x90

 

벽에 붙여 깔끔하게

침대에선 스마트 폰이나 알람 시계, 티슈 같은 물건들을 비치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침대 협탁을 이용하곤 하는데 더 깔끔하고 미니멀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위 사진처럼 원목을 벽에 붙여 사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사이드 테이블과는 달리 바닥에 접하는 부분이 없어 청소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부피가 크고 무거운 물건은 수납하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책장 대신 작은 선반

책을 놓고 싶지만 큰 책장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아이디어입니다. 목재를 바닥에 쌓아 그대로 선반으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벽에 구멍을 뚫을 필요도 없어 전세, 월세집에서도 부담 없이 할 수 있습니다. 

 

 

캠핑 행잉 랙

가방을 수납할 장소가 없어 캠핑용 행잉 랙으로 수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냥 바닥에 두는 것보다 더 깔끔하게 보여줄 수 있어 좋은 아이디어인 거 같습니다.

 

 

소파 대신 야전침대

캠핑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봤을 야전침대입니다. 여기에서는 소파 대신 야전침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 아래 빈 공간을 수납장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야전침대는 가볍고, 압박감이 없으며 재배치도 편리하게 할 수 있는데 좁은 집에서 소파처럼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활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