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호텔처럼 방을 업그레이드하는 간단한 팁

반응형

좋아하는 가구와 소품을 놓고 집을 꾸며도 뭔가 편안한 공간이 만들어지지 않아 아쉬웠던 적 없었나요? 만약 우리 집을 호텔처럼 꾸민다면 좀 더 편안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인테리어를 그대로 흉내 내는 것이 아니라 호텔의 본질과 마인드를 살펴보고 방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간단한 팁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전에 호텔이 편안한 이유?

호텔은 인테리어도 예쁘지만 편안하다고 느낌을 받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것은 아마도 모든 것이 손님을 접대하기 위해 맞춰져 있기 때문일 겁니다. 간단한 이유지만 이런 마인드가 곳곳에 새겨있는 덕분에 우리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인데 눈에 보이지 않는 대접 마인드를 보이는 형태로 만드는 아이디어가 많을수록 우리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죠. 그럼 이런 마인드를 알 수 있는 간단한 팁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5가지 팁

방향을 모으기

화장실이나 화장대에 있는 여러 병들의 노즐이나 라벨을 모두 같은 방향으로 모아 보는 것입니다. 투명도, 사용의 용이성을 고려하면 아무래도 정면을 향하는 것이 좋은데 이렇게 한 곳으로 방향을 모으면 통일감이 생겨 방이 한껏 세련되게 보입니다. 이 방법은 같은 물건들이 여러 개 있을 때 좋은데 접은 수건이나 행거 방향, 소파 쿠션 등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리를 정하기

호텔은 쿠션에서 면봉에 이르기까지 모든 물건의 위치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 위치는 손님이 편안하게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해져 있는 것인데 이렇게 위치가 정해져 있다면 물건을 정리 정돈하기도 쉽다는 장점이 생깁니다.

 

 

여백을 만들기

호텔에서는 의도적으로 여백을 만드는데 인테리어를 세련되게 만들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손님의 정신적인 영향도 고려한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여백은 눈에 들어오는 정보를 없애 긴장을 풀고, 머리를 휴식시키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이런 효과가 있는 여백을 여러분의 집에도 적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금속은 빛나게

욕실 수도꼭지, 화장실 수도꼭지 등 호텔의 금속 부품은 모두 반짝반짝 빛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런 빛나는 금속은 리치한 기분도 들고 환영받는 기분을 가져다줍니다. 이렇게 호텔 금속이 반짝이는 이유는 매일 닦기 때문인데 특수 세제를 사용할 필요도 없고 그저 마른걸레로 닦기만 해도 충분합니다.

 

 

침구 정리정돈

호텔에서 가장 중요한 침실은 부드러운 베개에 주름 하나 없는 시트가 연상되는데 아름답게 꾸며진 침대를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이런 침실을 만드는 데는 약간의 요령만 알면 누구나 충분히 만들 수 있는데 크게 어렵지도 않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침구 정리정돈 : 1. 시트

시트 정비의 기본은 어쨌든 주름을 없애는 것입니다. 침대에서 일어나 조금 강하게 당기는 것만으로도 주름은 말끔히 사라집니다.

 

 

침구 정리정돈 : 2. 베개

베개를 정돈하는 요령은 중앙 부분을 손바닥으로 두들기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치우쳐 있던 깃털들이 고르게 펴져 예쁜 모양으로 잡히게 됩니다. 

 

 

침구 정리정돈 : 3. 이불

이불과 시트 사이에 공기를 넣은 뒤, 끝자락을 당겨 공기를 가두게 되면 신축성이 나와 부드러운 느낌이 올라오고 이불을 예쁘게 보일 수 있습니다.

 

728x90

 

편안함 위한 추천 템!

슬리퍼

슬리퍼의 부드러운 감촉으로 지친 다리를 풀어주고 추운 겨울에는 발을 보호하는 역할도 해줍니다. 만약 아직도 슬리퍼를 사용하기 있지 않다면 꼭 사용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고급 타월

평소 수건을 어떤 것으로 사용하시나요? 수건은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호텔에서도 좋은 품질을 고집하고 있는데요 부드러운 고급 타월로 몸을 닦을 때마다 편안하고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잠옷

잠옷은 편안하게 잠을 잘 목적으로 만들어진 옷이기에 인생의 30%를 차지하는 수면 시간을 실내복으로 입는 것보다 편안한 잠옷으로 입는 게 좋지 않을까요?

 

 

침대 협탁

침대 옆에 작은 테이블을 두면 안경이나 스마트폰, 작은 물건들을 잠시 놓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하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