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좁을수록 효율적으로 만드는 가구배치 팁 6가지

반응형

좁은 방이나 원룸에서 가구 배치를 하려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생각보다는 좀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구 배치 팁 6가지를 준비해 보았으니 재밌게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좁을수록 효율적으로 만드는 가구 배치 팁 6가지

1. 침대 밑 공간

아무리 좁아도 꼭 사용해야 하는 가구를 뽑자면 아마도 침대일 겁니다. 그리고 이 침대 밑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한다면 좁은 집 면적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침대를 일부러 높은 것으로 배치하였고, 그 밑에 수납 박스를 이용하여 옷을 수납하였는데 이렇게 함으로써 따로 수납가구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이점이 생겼습니다.

 

 

2. 로프트 침대

로프트 침대는 좁은 집에서 가장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침대 아랫부분을 자신의 취향에 맞춰 꾸밀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데 여기에서는 소파와 테이블을 배치하여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3. 벽면을 최대한 활용

좁은 집에서는 벽면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바닥부터 천장까지 활용하는 붙박이장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728x90

 

4. 수납상자

제한된 공간에서 수납공간을 추가적으로 늘리고 싶다면 가구를 새로 구매하는 대신 수납상자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수납상자를 이용하여 쌓아 올리면 인테리어 효과도 얻을 수 있어 좋은데 이때 주의할 것은 비슷한 소재와 컬러를 선택하여 통일성을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5. 다기능성 가구

좁은 방에서 가구 배치를 할 땐 다기능성 가구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서는 조명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수납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가구를 배치하였는데 공간도 조금밖에 차지하지 않아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6. 파티션

원룸 같은 곳에선 파티션을 이용하면 멋지게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습니다. 특히 침대 주변에 파티션을 할 경우 더 아늑하고 편안한 공간이 만들어집니다. 

 

여기에서는 원룸이지만 파티션을 통해 침실 공간과 거실 공간을 구분하여 사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