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현실적으로 따라 할 수 있을법한 거실 인테리어

반응형

집에서 거실은 현관을 들어와 바로 보이는 장소이기 때문에 집의 분위기와 이미지를 바로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더구나 소형 아파트나 주택 같은 경우 거실의 활용도는 특히 높은데 이런 작은 공간에 다양한 인테리어 요소를 넣게 되면 오히려 부담스러운 거실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현실적으로 따라 해 볼 수 있을 법한 거실 인테리어 사례들을 준비해 보았으니 재밌게 구경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실적으로 따라 할 수 있을법한 거실 인테리어

1. 모던하고 감각적인 거실

직물의 짜임이 느껴지는 고급스러운 패브릭 소파와 같은 컬러와 패턴이 보이는 러그가 거실을 은은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또한 기하학적인 디자인의 1인용 의자와 천장 조명이 세련미를 더하고, 옐로 컬러의 심플한 벽시계도 인테리어 포인트로서 잘 활약해주고 있습니다.

 

 

2. 북유럽 스타일로 꾸민 거실

실평수 18평의 소형 아파트 거실입니다. 신혼부부가 들어오면서 산뜻하고 아늑한 감성이 좋은 북유럽 스타일로 거실을 꾸몄는데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를 메인으로 주고, 핑크색 테이블과 패브릭 쿠션, 소파 옆 스탠드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곳곳에 놓인 식물도 감각적이면서도 산뜻한 느낌을 끌어올려주고 있습니다.

 

 

3. 내추럴한 분위기의 거실

원목 소재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 아늑하면서도 내추럴한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원목 책장을 벽면에 시공하였는데 거실 가운데 놓인 원목 테이블에 앉아 좋아하는 책을 읽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4. 파스텔컬러의 화사한 거실

창가에 테이블과 벤치 의자를 배치한 특이한 가구 배치의 거실입니다. 소파는 2인용으로 콤팩트 한 사이즈로 놓았는데 파스텔컬러로 마감한 벽면과 산뜻한 핑크 컬러의 쿠션, 조명이 어우러지면서 부드럽고 화사한 느낌의 거실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5. 작지만 중후한 느낌의 거실

거실이 작다고 해서 작고 심플한 가구들로 배치하란 법은 없습니다. 오히려 임팩트 있는 가구로 거실 분위기를 주도할 수 있는데 작은 거실에선 그 효과를 배로 누릴 수 있습니다. 다만 큰 가구들로 공간을 배치하여야 활용도도 높아지고 심플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728x90

 

6. 에클레틱 스타일 거실

에클레틱 스타일이라고 하면 한 가지 스타일로만 집중하여 꾸민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스타일을 두루 섞어 꾸민 인테리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여기처럼 한 가지 스타일로만 꾸미지 않고 다양한 스타일의 소품들을 배치해 개성 넘치는 공간으로 꾸미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단, 최대한 화이트 컬러로 통일하였기 때문에 산만하고 지저분해 보이는 것을 막아주고 있습니다. 

 

 

7. 모노톤으로 차분한 분위기의 거실

모노톤으로 거실을 꾸미면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데 그레이 소파와 블랙 테이블이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은은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데 큰 몫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런 분위기가 너무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쿠션을 이용하여 패턴이나 컬러를 추가해 변화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8. 레일 조명이 예쁜 거실

조리대로 주방 공간과 거실 공간을 나눈 작은 면적의 거실입니다. 거실을 꽉 채운듯한 소파 위에 선반을 달아 좋아하는 책을 수납하고 있는 게 큰 특징이네요.

 

 

천장에는 레일 조명을 설치하여 마치 카페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게 너무 예쁘네요.

 

 

9. 밝고 고즈넉한 거실

고즈넉한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이 거실을 눈여겨보시길 바랍니다. 화이트 컬러와 원목 그리고 화분들로 깔끔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TV 아래 수납장을 마감재 컬러에 맞춰 원목과 블랙 컬러가 조합된 것을 선택하여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10. 미니멀한 거실

미니멀한 거실은 가장 쉽게 따라 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물건들을 없애야 하기 때문에 의지가 강하고 부지런해야만 할 수 있는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미니멀이 주는 심플함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어 여유와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장점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