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집을 멋지게 보이게 하는 홈스타일링 7가지 팁

반응형

멋진 인테리어를 위해선 벽지나 페인트 컬러, 예쁜 가구 등을 잘 선택하여 친근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인테리어를 잘 할 수 있는 노하우나 팁을 알고 있으면 좋은데 이 방법을 알지 못하고 무턱대고 하다간 공간이 너무 복잡하거나 삭막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집을 멋지게 보일 수 있는 홈스타일링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을 멋지게 보이게 하는 홈스타일링 7가지

1. 컬러의 선택

컬러는 홈 인테리어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컬러 톤을 통해 따뜻하거나 차갑게 설정하여 집을 다양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컬러는 좁은 공간을 더 크게 보이게 하거나 넓은 공간을 아늑하게 보여줄 수도 있는 신비한 능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컬러를 선택할 때는 공간의 전반적인 느낌을 고려하여 그 느낌을 뒷받침할 만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아늑하고 친근한 느낌의 공간을 원한다면 갈색, 녹색, 주황색, 노란색과 같은 컬러가 잘 어울리며, 현대적인 모던한 느낌을 원한다면 여기저기서 밝은 컬러가 튀는 흰색과 회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빛이 핵심!

좋은 조명은 공간을 더 매력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역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가장 조명은 바로 자연광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가능하다면 햇빛이 많이 들어올 수 있도록 열린 공간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연광이 잘 들어오지 않는 구조라고 한다면 조명을 통해 부족한 점을 채워주면 됩니다.

 

 

3. 공간의 균형

세 번째 노하우로는 공간의 균형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집 전체의 다양한 컬러, 질감 및 패턴을 통해 만들 수 있는데 각 요소가 다른 요소를 너무 압도하지 않고 서로를 보완하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위 사진처럼 한 벽면에 튀는 컬러를 사용하였다면 양쪽으로는 차분한 컬러를 사용하여 균형을 맞춰주는 식으로 말이죠.

 

728x90

 

4. 자신만의 스타일

집을 꾸밀 때 유행에 따라 집을 꾸미는 것도 좋지만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 집을 꾸민다면 집은 항상 멋지게 보일 겁니다. 그러기 위해선 스스로에게 2가지 질문을 해 보는 걸 추천하는데 그 질문은 바로 나는 무엇을 좋아할까? 공간을 어떻게 꾸미고 싶나?입니다.

그리고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았다면 집이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더 구체적인 비전이 있으면 좋습니다. 보통 일반인들은 막연하게 내 스타일에 대한 느낌만 알고 있을 뿐 구체적인 디자인들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으므로 조언을 줄 수 있는 전문가들과 상의해 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5. 공간의 재미를 주는 레이링

레이링을 잘 하면 공간의 깊이와 재미를 만들 수 있어 집을 꾸밀 때 아주 유용한데. 다양한 컬러, 질감, 소재를 레이링 하여 나만의 취향을 반영한 독특하고 스타일리시한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 밖의 의자를 겹쳐 놓거나 나란히 배치하는 것만으로도 레이링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6. 높낮이를 주자

공간에 높낮이를 다양하게 주면 공간이 더 멋지게 연출됩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는 천장에 커튼을 걸거나 높은 위치에 램프를 설치하는 것으로 할 수 있죠. 또 다른 방법으로는 벽에 세로 줄무늬를 주는 것으로도 할 수 있으니 자신의 집에 맞춰 적용해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7. 고가 아이템과 저가 아이템을 섞어보자

고가와 저가의 아이템을 믹스하여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독특하고 스타일리시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급 품목과 저가 품목을 혼합한다면 인테리어의 예산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