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시각적 효과를 주는 셀프 인테리어 팁

반응형

셀프 인테리어의 즐거움은 직접 자신의 손으로 독특하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바꾼다는 것이 아닐까요? 그리고 시각적 효과를 주는 간단한 방법들을 알고 있다면 셀프 인테리어의 결과물은 더욱 효율적이게 되겠죠. 시각적 효과를 주는 방법이라고 해서 그리 대단한 것은 아닙니다. 약간의 창의성만 발휘한다면 인테리어 전문가처럼 예쁜 인테리어를 할 수 있으니 셀프 인테리어를 할 때 한번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시각적 효과를 주는 팁

컬러가 주는 효과

컬러는 매우 다양해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시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색상은 뇌에 신호를 보내고 사람마다 이런 신호를 각자의 방식으로 인식하게 되지만 통계적으로 각각의 컬러마다 느끼는 감정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매년 트렌디한 컬러는 바뀌는데 각각의 컬러마다 느끼는 효과를 알고 있다면 우리 집을 인테리어 할 때 내 스타일에 맞춰 컬러를 선택하기 훨씬 수월해질 것입니다.

 

흰색: 흰색은 순결, 깨끗함, 신선함, 단순함을 상징합니다. 따라서 다른 색상과 조합한다면 흰색 벽은 안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블랙: 블랙 색상은 미스터리, 파워, 우아함, 세련미와 관련이 있으며 다른 색상과 짝을 이루면 모든 공간에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녹색: 녹색은 우리 눈에 가장 편안한 색으로 성장, 건강, 재생, 젊음, 조화, 신선함 등을 느끼게 됩니다.

빨강: 빨강은 강렬하고 방 주변의 다른 사물과 구별됩니다. 그리고 도발, 흥분 및 에너지의 감정까지 느끼게 되는데 어떤 사람들은 붉은색을 사랑과 연관시키기도 합니다.

노란색 : 노란색은 낙관, 에너지, 기쁨, 행복을 상징합니다. 인테리어에 노란색이 너무 많으면 유치해질 수 있으므로 다른 색상과 적절하게 조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황색 : 주황색은 열정, 격려, 결단력 및 자극과 관련이 있습니다. 창의성을 불러일으키는 색상이며 다른 색상과 짝을 이루면 방을 즐겁게 만들 수 있습니다.

파란색 : 파란색은 지성, 힘, 영성 및 창의성을 나타내는 차분한 색상입니다. 그래서 병원, 공항과 같은 많은 공공 건물벽이 하늘색으로 칠해져 있는 것이죠.

보라색 : 보라색은 지혜, 깨달음, 상상력과 관련이 높습니다.

 

 

벽지 및 가구

벽지를 선택할 때는 컬러, 품질, 질감 및 배치, 면적 등 몇 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벽지의 종류는 워낙 많아 선택하기 힘들다면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데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예산을 낮게 유지하는 데 중점을 맞춰보는 건 어떨까요?

벽지 말고도 가구 또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어려울 텐데 종류가 워낙 많아 고민이 되지만 꾸미고 싶은 스타일에 맞춰 가구를 선택한다면 선택의 폭도 상당히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커다란 거울

거울을 벽 반대편에 배치하면 방을 완전히 변형시키고 더 큰 공간으로 보여주는 효과가 있어 많은 인테리어에서 활용되고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거울에 반사된 빛이 주변을 밝혀줘 예쁜 분위기도 연출해 줍니다.

 

 

예술품은 필수!

요즘에는 예술품들도 매우 트렌디해 다양한 스타일로 나오는데 꼭 그림 형태의 예술품이 아닌 여기처럼 캘리그래피를 넣은 액자를 걸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28x90

 

DIY 및 홈 데코

집을 꾸미는 홈 데코 아이템을 돈을 주고 사는 것도 좋지만 직접 만든 공예품으로 셀프 인테리어를 한다면 그 의미는 더욱 뜻깊겠죠? 특히 마크라메 같은 경우는 저렴하고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러그

러그는 인테리어에 중요한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특히 쌀쌀한 가을이나 겨울에 사용하면 집을 더 따뜻하고 아늑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한층 더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너무나도 쉽게 인테리어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식물도 빠질 수 없죠

식물은 어떤 것을 두어도 항상 쾌적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데 쾌적한 분위기 말고도 녹색 식물 근처에 앉아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불안과 스트레스를 감소할 수 있습니다.

 

 

파티션

파티션은 공간을 나누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처럼 대리석 바닥에 스틸이나 유리로 파티션을 한다면 공간이 훨씬 더 고급스럽게 만들 수 있겠지만 현실은 쉽지 않을 겁니다.

 

 

 

파티션을 나눈다고 해서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처럼 압축봉과 그물망 만으로도 충분히 파티션을 할 수 있고 시각적 효과는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