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식탁 위를 장식하는 방법

반응형

일반적으로 식탁 위를 꾸민다고 하면 꽃병에 식물을 생각하지만 다른 많은 대안들도 많이 있다. 오늘은 다이닝의 스타일을 높이는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식탁을 어떻게 꾸며야 할지 모르겠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려할 부분

 

식탁을 꾸미는 것은 복잡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세부 사항들을 놓쳐서는 안된다. 우리가 식탁 위에 무엇을 놓는지, 그것을 어떻게 분배하는지 등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1. 테이블 크기 - 장식용 물건은 테이블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 않도록 적당한 크기를 가져야 한다.
  2. 테이블의 모양 - 둥근 모양에서는 중심 구성을 만드는 것이 이상적이며 길쭉한 모양에서는 세트별로 다른 조각을 그룹화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3. 테이블의 재질과 색상 - 탁자 위의 물건을 돋보이게 하려면 탁자와 다른 재료, 색을 사용하여 대비를 만들어 보자.
  4. 식당의 스타일 - 식당의 스타일을 높여주는 물건은 항상 옳다!
  5. 테이블의 활용 - 당신은 식탁을 무엇으로 활용하고 있나? 매일 커피를 마신다면 디자인이 예쁜 설탕 그릇을, 책을 읽을 때 사용한다면 탁자 위의 몇 권의 책을, 아이들의 간식용으로 사용한다면 과일 한 그릇을 놓아보자. 매우 실용적이면서도 장식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마법의 숫자

테이블을 장식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물건을 사용해야 할까? 정해진 수는 없지만 3개를 놓으면 안정감을 많이 준다고 한다.

 

마법의 숫자라고 불리는 3은 여러 연구에 따르면 홀수의 구성이 우리에게 3더 매력적이라고 하는데 단순한 구성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균형과 대칭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식탁을 장식하기 위해 세 가지 물건을 선택하면 되는데 전체의 역동성, 높이, 질감 및 색상들을 고려하면 더욱 예쁜 식탁을 만들 수 있다.

 

 

식탁을 꾸미는 제안

선택해야 할 물건의 수와 고려할 부분을 어느 정도 알았으므로 이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영감일 것이다. 다음은 그 영감을 제안하는 것이니 한번 주의 깊게 살펴보도록 하자.

 

  • 다른 높이의 꽃병 - 꽃병은 식탁을 장식하는 가장 인기 있는 도구 중 하나다. 하나의 꽃병 또는 높이가 다른 세 가지를 선택하여 삼각형을 형성하도록 결합해 보자.
  • 그릇 - 테이블을 장식하는 또 다른 고전적인 방법은 높낮이를 주기 위해 다른 개체를 사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크기가 다른 도자기 그릇을 두세 개 놓고 꽃병이나 물병을 세트를 완성할 수 있다. 그릇을 채울 필요는 없지만 세트에 추가하고 계절마다 센터피스를 개인화하고 싶다면 과일로 채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차 세트가 있는 쟁반 - 보통 오후에 커피나 차를 마신다면 쟁반 안에 차 세트를 넣어보자. 여기에 신선한 꽃으로 더해준다면 더욱 완벽해질 것이다.
  • 일부 책과 촛불 -  책과 양초는 식탁에 놓기 좋은 탠덤을 형성한다. 책 3권 정도를 무작위로 쌓아놓고 그 옆엔 높이가 다른 촛대를 놓아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