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쉽고 간단하지만 예쁘게 공간분리하는 방법

반응형

집을 예쁘게 꾸미려면 우선 공간이 필요한데 쉽고 간단하게 분리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오늘은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고 큰돈을 들일 필요가 없는 쉽고 간단하지만 예쁘게 공간을 분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쉽고 간단하지만 예쁘게 공간분리하는 방법

1. 커튼사용

커튼을 사용하여 공간을 분리하는 것은 너무 간단해 초라해 보일진 몰라도 경제적으로 보았을 땐 매우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재봉틀을 사용할 줄 안다면 커튼을 직접 만들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레일 패널

커튼을 사용하기 싫다면 그 대안으로 레일 패널을 들 수 있다. 이 방법은 미니멀한 미학 덕분에 현대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3. 스크린

경첩으로 연결되어 닫히고 열 수 있도록 된 스크린은 큰 작업 없이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매우 효율적인 방법이다. 집 입구가 거실에 있을 때 작은 입구 공간을 만들거나, 침실에 드레스 룸을 만드는 등 매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4. 선반 및 책상

천장부터 바닥까지 내려우는 선반이나 책장을 사용하면 완전히 분리된 두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비록 방음은 되지 않지만 시각적으로는 매우 훌륭하다고 볼 수 있다. 반면 두 공간을 시각적으로 분리하고 싶지 않다면 절반 높이의 선반과 책장 혹은 바닥이 없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택하면 좋다.

 

 

5. 쉽게 설치 가능한 가벽

원래는 하나였을 공간에 가벽을 이용하면 더욱 안락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 가벽은 위 방법들 과는 다르게 천장에서부터 바닥까지 분리하여 완전히 분리된 공간으로 느껴진다. 따라서 벽 너머를 볼 수 있도록 한다면 좀 더 개방감을 느끼면서 공간을 분리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