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새해 봄을 맞이하여 새롭게 단장하는 인테리어 팁

반응형

새해 첫날, 새로운 시작을 위해 집에서 인테리어를 새롭게 꾸미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대형 리모델링이나 비용이 많이 드는 인테리어를 하지 않아도 집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쉬운 방법은 많이 있다. 이번 글에서는 겨울철 우울함을 떨쳐내고, 조용하고 아늑하며 희망을 주는 안식처를 만드는 아이디어를 소개해 보려고 한다.

 

 

1. 새로운 가구배치

연말이 끝나고 크리스마스 장식을 정리하면 방은 항상 이전보다 훨씬 더 커 보이는 것 같다. 어쩌면 이때가 공간을 새롭게 바라보고 새로운 방식으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지도 모른다.  집의 각 부분을 분석하고 고치고 싶은 어색한 공간이나 작은 세부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 보자. 

예를 들어 거실이 현재 TV를 중심으로 배치되어 있지만 더 많은 대화를 나누고 싶다면 화면 대신 서로 마주 보도록 좌석을 조정할 수 있다. 펜과 종이를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테스트할 수 있지만 때로는 그냥 진행하고 며칠 동안 변경 사항을 적용하여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언제든지 물건을 옮겨 다르게 시도해 보자.

 

 

2. 포인트 만들기

공간에 대한 다양한 레이아웃을 가지고 놀면서 시선을 끌 수 있는 포인트가 있는지 고려하는 것이 좋다. 벽난로나 유럽풍 돌출형 창문과 같은 뚜렷한 건축적 특징이 없는 경우 문 캐비닛, 콘솔 테이블, 갤러리 벽, 대형 거울 또는 펜던트 조명 기구와 같은 가구 및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만들 수 있다. 이러한 품목은 좌석 공간 위나 식탁 위에 낮게 놓을 수 있으며, 하나 이상의 포인트를 가질 수 있지만 포인트가 없는 방은 따분하고 재미없어 보일 수 있다. 따라서 공간의 전체적인 모양과 느낌을 향상할 수 있는 포인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시간을 내어 생각해 보도록 하자.

 

 

3. 과감히 정리하자.

잡동사니를 치우면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으며 집을 더 넓고 고요하고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다. 한 번에 전체 공간을 처리하는 것은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서랍, 선반 또는 옷장과 같이 관리 가능한 한 영역에서 시작한 다음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좋다. 모든 것을 꺼내고 "이것을 사용하나?"라고 스스로에게 물어보자. 그리고 "내가 이것을 좋아하나?" 두 질문에 대한 답이 모두 "아니요"라면 작별 인사를 할 때이다. 확실하지 않으면 따로 보관하고 며칠 후에 다시 봐보자. 처음에 뭔가를 놓쳤을 수도 있을 것이다.

 

 

4. 기존 액세서리로 홈 데코 개선

액세서리를 교체하고 이미 소유하고 있는 아이템으로 공간의 스타일을 바꾸는 것은 새로운 것을 구입하지 않고도 집을 새로 고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다. 또한 얼마나 재미있을 수 있는지, 몇 가지 작은 조정만으로 방을 얼마나 쉽게 변형할 수 있는지에 놀라게 될 것이다.

한 구석에 먼지가 쌓인 잊혀진 물건은 결국 다른 지역에서 완벽한 마무리가 될 수 있고, 사랑받지 못한 물건은 다른 환경에서 완전히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다. 모든 액세서리(예술품, 꽃병, 쿠션, 촛대, 장신구)를 방으로 가져와 바닥에 놓고 어떤 조합이 좋은지 다시 확인해 보자. 아이템을 별도의 방에 보관할 때 아이템을 페어링 하고 스타일을 지정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

 

728x90

 

5. 질감으로 공간을 변화시키기.

텍스처 레이어를 도입하면 공간에 따뜻함과 깊이를 즉시 추가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이다. 소파 위의 쿠션 몇 개, 침대 위의 드레이프 담요 또는 커피 테이블 아래 러그와 같은 간단한 변화만으로도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 그러나 부드러운 가구가 더 많은 질감을 가져오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디어 중 하나는 모든 방의 단단한 표면에 대리석, 유리 및 금속과 같은 더 매끄러운 재료와 함께 촉감 요소(등나무 의자, 석기 꽃병 또는 거칠게 깎은 목재 주각)를 통합하는 것이다.

 

 

6. 조명 개선

공간의 전반적인 매력과 기능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효과적인 조명이다. 가장 매력적이고 살기 좋은 방은 작업 중인 것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작업 조명, 일반적인 분위기를 향상하는 주변 조명, 특정 기능을 강조하는 포인트 조명을 포함하여 다양한 높이와 유형의 조명을 혼합하여 사용한다.

조명 체계를 계획하는 데 대한 포괄적인 가이드를 찾을 수 있지만 많은 비용이나 노력 없이 빠른 성공을 가져올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방법이 있다. 음침한 구석에 테이블이나 플로어 램프를 추가하고, 거울을 사용하여 자연광을 최대화하고, 거친 전구를 더 따뜻한 빛을 내는 전구로 교체하는 것은 모두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또한 리모컨이나 앱을 통해 단 몇 초 만에 밝기와 조명 온도를 조정할 수 있는 스마트 전구를 사용하면 조명을 다시 배선하지 않고도 공간을 어둡게 하거나 밝게 할 수 있다.

 

 

7. 식물을 놓자.

집에 자연적인 요소를 가져오는 것은 정신적 육체적 웰빙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봄 시즌을 맞이하여 실내 공간을 상쾌하게 만드는 좋은 방법이다.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꽃, 잎, 식물은 모두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고 공기를 정화하며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8. 스토리지 최대화

더 많은 수납 공간을 갖는 것은 종종 사람들의 집 위시리스트의 맨 위에 있으며 물건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정리하는 방법을 찾는 것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크게 향상할 수 있다. 좋은 소식은 새 가구나 붙박이장에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도 집에 더 많은 수납공간을 추가할 수 있는 쉽고 저렴한 방법이 많이 있다는 것이다.

수납공간이 있는 오토만이나 커피 테이블과 같이 숨겨진 수납공간이 있는 가구를 선택하는 것부터 침대나 소파 아래에 서랍이나 바구니를 두는 것까지 간단하고 저렴하게 더 많은 수납공간을 만드는 방법이 있다. 또한 추가 선반을 추가하거나 2단 정리함을 도입하거나 옷장 도어 내부에 캔버스 포켓 정리함을 걸면 기존 옷장과 캐비닛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9. 향기를 놓자

집에 향기를 더하는 것은 특히 실내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쌀쌀한 계절에 긍정적이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확실한 방법이다. 향은 캔들, 디퓨저, 말린 허브 다발 등 다양하며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 이맘때면 싱그러운 그린향에 끌리는데 사람마다 향에 대한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향이 끌릴지 한 번 알아보는 것도 좋다. 기능과 시간에 맞는 다양한 향기로 집안의 다른 부분을 느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하려면 욕실에서 활력을 주는 향으로, 긴 하루의 피로를 풀기 위해 거실에서 더 편안한 향으로 사용해 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