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고급스럽고 매력적인 뉴트럴 인테리어의 비밀

반응형

우리 삶의 어느 시점에서 우리 모두는 스타일리시하고 세련된 집을 갖고 싶어 한다. 그러나 고급스럽고 매력적인 생활공간을 만드는 것은 특히 인테리어 디자인과 관련하여 어려운 작업이 될 수 있다. 선택할 수 있는 스타일과 트렌드가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알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러나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중 하나는 뉴트럴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다.

중립적인 인테리어는 다재다능하고 시대를 초월하며 우아한데 이것은 편안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평온함을 제공한다. 고급스럽고 매력적인 뉴트럴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열쇠는 질감, 색상, 패턴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찾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사람들을 놀라게 할 고급스럽고 매력적인 중립 인테리어를 만드는 비결을 알아보고자 한다.

 

 

톤 앤 톤 데코레이션

먼저 방의 기본 색상을 선택하고 디자인 세계에서 '톤 앤 톤' 으로 알려진 기술을 사용하여 완벽한 빈 캔버스를 만들기 위해 더 밝고 어두운 색조를 레이어링 한다. 

예를 들어 여기에 밝은 베이지색 벽과 약간 더 어두운 베이지색 침구를 짝지어 단조로움을 깨뜨렸다. 그 결과 차분하고 세련된 느낌에 깊이가 더해져 휴식을 위한 이상적인 공간이 만들어진 모습이다.

 

 

포인트 컬러로 영리하게

포인트 컬러는 미니멀 인테리어에 흥미를 더하는 확실한 방법이지만 신중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흥분해서 모든 것에 튀는 것은 인위적이고 억지로 보일 뿐이니 천천히 한두 조각씩 시작해 보자. 무채색 장식의 아름다움은 취향과 스타일에 맞게 거의 모든 원하는 색상을 수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유사한 언더톤이 있는 경우 하나의 강조 색상만 고수할 필요는 없다.

여기에서는 베드사이드 액세서리와 더 퓨어에디트의 벨벳 '코스모스' 쿠션과 일체감을 주는 두 가지 짙은 올리브 그린을 사용했다. 마른 잎사귀에서 보이는 녹갈색과 스트라이프 'Aline' 코튼 쿠션은 따뜻한 옐로우 톤을 베이스로 하여 서로 충돌하지 않는 모습이다.

 

 

집에 있는 다른 방과 마찬가지로 이 방에도 검은색 요소가 몇 개 포함되어 있다. 중립적인 공간에 구조를 추가하고 전체 계획이 밋밋해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은 일반적인 방법이다. 또한 검은색은 거의 모든 다른 색조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므로 방의 나머지 부분에 대한 선택을 제한하지 않는다.

 

728x90

 

스트라이프와 체크 패턴으로 포인트를 더해보자

인테리어에 패턴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 하지만 너무 부담스러운 것은 싫다면 단순한 줄무늬와 체크가 좋은 방법일 수 도 있다. 그것은 당신의 공간에 흥미를 더할 뿐만 아니라 꽃무늬부터 이 방의 다이아몬드 깔개와 같은 기하학적 패턴에 이르기까지 다른 프린트와도 아름답게 잘 어울린다.

패턴의 세계에 뛰어드는 것이 조금 망설여진다면 패턴이 있는 커튼이나 침구보다는 베개와 같은 아이템으로 작게 시작해 보자. 이렇게 하면 너무 부담스럽지 않고 쉽게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텍스쳐 많이 넣기

질감은 중립적인 공간에 깊이와 따뜻함을 더하는 데 필수적이다. 텍스타일이 확실한 시작 방법이지만 가구 및 소형 액세서리의 소재 선택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개인적으로 내 침실에는 가벼운 리넨, 광택 있는 벨벳, 부드러운 면, 거친 나무, 종이 전등갓, 무광 세라믹을 결합하여 자연스러운 질감을 고수하여 아늑한 안식처의 느낌을 높이는 것을 좋아한다. 이러한 요소는 차분하고 평온한 느낌을 유지하면서 레이어드 되고 흥미로운 모양을 만들어 준다.

 

 

계절에 맞게

계절에 따라 공간을 꾸미는 것은 신선하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방에 불어넣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단조롭지 않은 색상과 질감 등 자연을 반영한 변화를 도입함으로써 공간을 더욱 시각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가을 시즌에는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과 같은 따뜻한 색상을 사용하여 아늑하고 매력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갈색과 녹색과 같은 흙빛 톤을 사용하여 외부 나뭇잎의 변화하는 색상을 모방할 수도 있고, 질감 면에서는 울, 인조 퍼와 같은 포근한 소재를 공간에 더해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