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분위기를 업그레이드 할 조명 배치와 선택 방법

반응형

집에서 가장 많이 보내는 거실 공간! 여러분은 어떤 분위기로 지내고 계신가요? 보통 분위기를 살리고 싶을 때는 조명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거실 조명을 어떻게 배치하고 어떤 조명을 선택하면 좋을지 그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위기를 올리는 거실 조명 사례 : 원룸

원룸 같은 경우 최소 2개 이상의 조명을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방 전체를 비춰주는 메인 조명 외에도 휴식하는 공간, 침대 주변 등에 보조 조명을 설치하면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어요.

 

레일 조명 + 데스크 라이트

기본 형광등 외에도 레일 조명을 설치하여 벽에 비치도록 하였고, 테이블 위에 데스크 램프를 올려둔 모습인데요 기본 형광등을 끄고 레일 조명과 데스크 램프만 켜 두면 멋진 분위기가 만들어질 거 같아요!

 

 

펜던트 조명 + 보조 조명

펜던트 조명을 메인 조명으로 사용하기엔 어려운감이 있긴 하지만 분위기를 중요시하는 분이라면 유리 소재로 된 조명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펜던트 조명만으로 집 밝기가 부족하다면 보조 조명으로 레일 조명을 설치해보세요. 또한 조명뿐만 아니라 드라이플라워나 식물을 설치하는 인테리어도 할 수 있답니다.

 

 

펜던트 조명 + 스탠드 조명

펜던트 조명을 설치할 때 낮게 설치해버리면 머리에 부딪치거나 비치는 빛도 범위가 좁아져 생활하기가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메인 조명 + 브래킷 라이트

공간이 좁은 원룸이라면 브래킷 조명을 보조로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벽에 설치하는 유형이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분위기를 올리는 거실 조명 사례 : 거실과 주방

거실과 주방의 경계가 따로 없는 공간은 각각의 분위기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조명의 선택도 달라지겠죠? 분위기를 거실이나 주방을 비슷하게 하고 싶다면 조명의 디자인과 밝기를 비슷하게 선택하면 되고, 각각의 분위기를 다르게 나타내고 싶다면 각각의 조명을 확 바꾸면 되니까요.

분위기를 통일시킨 거실과 주방

거실과 주방의 분위기를 맞추고 싶다면 조명을 통일시켜 주세요. 이곳에서는 모두 삼각형 모양의 펜던트 조명을 설치하였는데 주방에는 두 개의 작은 조명을 거실에는 커다란 한 개의 조명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주방은 밝고 거실은 차분하게

주방을 밝게 사용하고 있다면 거실은 은은한 조명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거실은 심플, 식탁은 개성이 가득!

식탁은 개성이 강한 펜던트 조명을 설치하였지만 거실은 식탁에 비해 심플하고 차분한 분이기네요.

 

 

거실엔 레일 조명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스포트 라이트를 사용하여 최소한의 실용성을 유지하면서 주방의 개성까지 돋보이게 할 수 있어요.

 

728x90

 

분위기를 올리는 거실 조명 사례 : 거실

거실만 독립적으로 있는 곳에서는 거실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따라 조명 선택도 달라집니다. 실용성을 중시한다면 밝은 조명을 사용하면서 보조 조명을 사용하고, 분위기를 중시한다면 스탠드 조명과 책상 조명, 보조 조명만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펜던트 라이트 + 스탠드 라이트

거실 동선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면 펜던트 조명을 길게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심플한 거실에 인테리어 포인트도 되고,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거든요. 또한 펜던트 조명만으론 밝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소파 옆 스탠드 조명을 배치한 모습이네요.

 

 

스탠드 조명만

편안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소파 옆 스탠드 조명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펜던트 조명만

개성적인 펜던트 조명을 하나만 사용하는 것도 추천하는데요 펜던트 조명을 하나만 사용할 때는 거실 전체를 비출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여러 개의 스탠드 조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