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죽은 공간을 활용! 벽 수납 아이디어

반응형

물건이 많아 수납 장소가 부족해 고민인 분들 많을 겁니다. 이럴 때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이 바로 벽 수납인데요 벽에 수납을 함으로써 죽을 공간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번에 보여드리는 벽 수납 아이디어를 참고하셔서 우리 집을 넓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거실

수납장 옆 좁은 벽 공간에 수건걸이 및 와이어 클립을 사용하여 청소도구 등을 수납한 모습이에요.

 

 

벽 후크를 달아 어린이 앞치마를 수납한 모습인데 깔끔한 모노톤으로 맞춰 아이방이지만 어른스러운 공간이 연출되었네요.

 

 

가방이나 운동화 헤드폰을 걸어두었을 뿐인데 공간도 활용되고 멋진 인테리어도 되었어요.

 

 

식물을 키우고 싶지만 집이 좁다면 이렇게 벽에 걸어보세요!

 

 

타공판 보드를 이용하여 벽 수납한 아이디어입니다. 액세서리 등이 수납된 모습인데요 모노톤으로 통일시켜 깔끔한 인테리어가 만들어졌어요.

 

 

집수리에 사용하는 공구를 타공판에 수납한 모습이에요. 공구가 한눈에 보이기 때문에 작업 효율도 더 높아질 거 같네요.

 

 

주방

벽에 주방 용품 등을 수납한 모습이에요.

 

 

벽돌 풍의 벽지와 격자 창문이 사랑스러운 카페 인테리어를 만들고 있어요. 또한 벽에 매달린 나무 주방용품들이 분위기와 잘 매치되고 있네요.

 

 

주방의 작은 창에 압축봉을 설치하고 S자 고리를 걸어두니 이런 훌륭한 수납공간이 만들어졌네요!

 

728x90

 

욕실

목욕 용품 및 청소 용품을 수건걸이에 매달아 수납한 모습인데 물기가 잘 빠지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좋을 거 같아요.

 

 

튜브 홀더를 사용하여 치약 세트를 깔끔하게 수납.

 

 

샤워할 때 옷을 훌러덩 벗어던지기 일상인 가요? 그렇다면 이렇게 훅을 달아 옷을 수납하는 것도 괜찮은 거 같네요.

 

 

주방

세면대 문 뒤에 벽 주머니를 매달아, 머리끈을 수납한 모습이에요.

 

 

청소할 때 은근 걸리적거리는 전선을 후크에 매달아 둔 모습이네요.

 

 

옷장

IKEA의 후크를 벽에 부착하여 자주 사용하는 모자를 수납하였네요. 모자의 변형도 막을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압축봉에 철사 그물을 설치하여 가방을 수납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하면 가방 외에도 벨트 같은 것도 쉽게 수납할 수 있을 거 같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