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오랫동안 사랑받는 모던하면서 레트로한 공간

반응형

모던의 매력은 심플하면서도 질리지 않는다는 것이죠. 그리고 옛 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레트로를 더해 현대스러움과 복고스러움을 절묘하게 더한 인테리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만약 우리 집에 오래된 물건이 있다면 한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모던함을 중심으로

레트로와 모던함을 같이 인테리어로 하기 위한 기본으로는 모던함을 기반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레트로를 돋보이게 하고 싶다면 모던함을 기본으로 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죠.

 

 

모던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기본 색상을 통일시키고 심플하게 정리하여 레트로적인 요소를 잘 넣으면 복고풍이 잘 강조되고 세련된 공간으로 만들어져요.

 

 

 

레트로 가구를 놓자

모던한 공간에 레트로 가구를 놓는 것만으로도 멋진 공간이 만들어져요.

 

 

나무 수납 가구를 놓은 이곳도 레트로적인 느낌이 가득하네요. 옆에 스틸 선반과도 자연스럽게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팝 컬러로 화려하게

레트로 가구 중 일부는 눈에 잘 띄는 색상이 많아요. 그래서 그린 벽지와 함께 모던하면서도 레트로 한 공간을 만든 모습이네요.

 

728x90

 

우드 소재

레트로의 느낌은 우드 소재로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짙은 나뭇결이 명확한 것을 둔다면 복고풍 느낌과 자연스러운 느낌을 함께 줄 수 있어요. 

 

 

적당한 레트로 느낌이 있으면서도 세련된 공간이 함께 어우러진 모습입니다.

 

 

 

빠질 수 없는 소품

모던하면서도 레트로적인 공간을 만들기 위해 빠질 수 없는 게 소품이죠. 이곳에서는 다양한 옛 물건들을 벽면 수납에 놓아 앤티크 느낌이 가득한 공간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펜던트 조명 덕분에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느낌이 가득한데요 옛날 느낌의 의자와 소품을 늘어놓아 모던하면서도 레트로 한 공간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타자기, 반합, 옛 가구들을 이용하여 옛스러운 느낌이 한껏 느껴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