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거실 벽면 수납 정리! 인테리어를 세련되게 격상시키는 아이디어

반응형

거실에는 수많은 물건들이 많기 때문에 수납공간이 정말 중요한데요 이를 위해 벽면을 활용하여 수납공간을 만들까 생각을 해보거나 혹은 실제로 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거실 인테리어를 세련되게 격상시키면서 벽면 수납을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거실의 크기와 구조에 의해 활용되는 형태는 매우 다양한데요 DIY 등으로 쉽게 벽면 수납을 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들이 있으므로 꼭 참고하셔서 거실 인테리어를 즐겨보시길 바라요.

 

 

 

대형 가구를 살리는 아이디어

거실 전체 컬러를 통일시키기

거실 벽면에 큰 수납장을 놓고 흰색과 파란색으로 통일시켜 압박감을 줄인 모습이네요. 벽면 수납이 지저분해 보이면 거실도 지져분해 보이기 때문에 이점 조심해야 할거 같아요. 좋아하는 색상을 결정해서 벽면 수납과 가구 색상을 통일시켜 거실 인테리어 하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수납에 통일감을 내기

벽면 수납 인테리어에 통일감을 갖게 하여 더 세련되게 보여주고 있어요. 거실 수납이 크다 보니 꾸미는 공간도 많고 좋은 거 같아요. 이곳에 비슷한 색감과 비슷한 소재의 인테리어로 통일시키는 것이 좋은데요 쇼핑할 때 거실에 어떤 것이 조화로울지 생각하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거울을 붙이기

거실 크기에 따라 수납장이 커버리면 압박감이 드는 경우가 있죠. 이런 경우에는 벽면 수납 부분에 거울을 붙이는 것도 좋아요. 공간감을 느낄 수 있고, 빛을 반사하여 방이 어두워지는 것도 방지해 주거든요. 이곳은 침실 사례지만 거실에도 응용할 수 있답니다.

 

 

 

DIY를 통한 거실 벽면 수납 아이디어

판재를 활용하기

DIY로 벽면 수납을 만들 때 왠지 수제 같은 느낌을 더 살리고 싶다면 목재의 재질과 색감을 고려해 보세요. 선반의 무늬와 색감이 거실 인테리어와 잘 조화되고 있으면 벽면 수납이 훨씬 더 예뻐진답니다. 

 

 

공간을 나누기

일반적으로 벽면 수납은 벽 공간에 수납을 추가하는 것을 말하지만 우리 집이 아닌 이상 벽에 구멍을 내는 것은 좀 부담스럽죠. 따라서 라부리코와 같은 제품으로 칸막이를 만들어 수납공간을 만드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바구니를 벽에 고정하기

나무를 사용하는 DIY가 힘들경우엔 바구니를 선반처럼 연결하는 DIY를 추천드려요. 그렇지만 바구니만으로는 단단히 고정할 수 없기 때문에 상단은 목재를 하는 게 좋을 거 같네요. 

 

728x90

 

수납장 뒷면을 살리는 아이디어

가구와 색상을 맞추기

거실을 보다 세련된 인테리어로 만들려면 소파 같은 가구와 수납장의 뒷면의 색상을 통일시키는 것을 추천드려요. 

 

 

칠판 페인트로 칠해보기

벽면 수납 자체는 간단하지만 벽면에 칠판 페인트로 칠해 놓으니 좀 더 세련되게 보이는 거 같아요. 좋아하는 동물이나 그림을 그린 벽면은 마치 카페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드는 좋은 아이디어인 거 같네요.

 

 

 

조명을 살린 거실 벽면 수납

스포트라이트를 비추기

자연광과 거실의 메인 조명과는 별도로 벽면 수납을 비추는 스포트라이트 조명을 설치하면 매력적인 인테리어 공간이 만들어져요. 철 부분이 있는 곳을 조명으로 비추면 음영이 명확하게 나와 세련된 분위기가 만들어진답니다. 사진은 거실이라기 보단 마치 미술관 같은 느낌도 느껴지는 거 같아요.

 

 

간접 조명을 수납에 넣기

거실 벽면 수납에도 간접 조명을 넣어두는 아이디어인데요 여러 군데에서 조명이 켜지면 거실 전체가 일체감이 있는 공간으로 변한답니다. 콘센트가 있는 조명은 지저분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를 사용하는 조명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불을 수납 아래에 걸기

조명을 선반 아래에 고정하여 마치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조명 아이디어입니다.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어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