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우리집 커튼은 어떻게 하고 있나요? 예쁘게 꾸민 인테리어 사례 정리

반응형

기본 커튼의 선택?

커튼의 중요한 역할

집을 보면 벽 다음으로 큰 면적을 차지하는 곳은 아마 커튼일 겁니다. 특히 거실의 커튼은 햇빛 차단이나 방음 및 보온의 효과도 있어 큰 역할을 하고 있죠. 따라서 야간 소음이 걱정된다면 바닥까지 내려가는 두꺼운 커튼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정확한 측정

커튼레일이나 커튼 자체의 모양에 따라 측정하는 부분이 달라져요. 때문에 커튼을 사기 전 인터넷 등을 통해 정확히 측정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좋겠죠?

 

 

청소는 꾸준히!

커튼은 먼지나 얼룩이 붇기 쉬운 곳이기 때문에 가끔 분리하여 청소하는 게 중요해요. 그래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잘 관리할 수 있는 소재를 선택해야 해요.

 

 

 

커튼 인테리어 사례들

못 고르겠다면 흰색!

예쁜 인테리어 사례들을 보면 흰색을 사용한 곳이 많은데요 심플하면서도 어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고 방을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흰색 안에 흰색 커튼을 달아놓은 모습인데 이것도 근사한 거 같아요.

 

 

 

침대 색상과 맞추기

침실에 화려한 커튼을 선택하고 싶다면 침대 색상과 맞추는 것을 추천드려요

 

 

 

가구 색상과 맞추기

블랙과 다크 블루, 다크 그레이의 가구 색상에 맞춰 커튼 색상도 어두운 색상을 선택한 게 예쁘네요.

 

 

 

벽 색상과 맞추기

벽 색상에 맞춰 커튼을 회색으로 설치하니 전체적으로 모노톤의 세련된 느낌을 받게 되네요.

 

728x90

 

예술품과 맞추기

벽에 걸린 큰 예술품과 색깔을 맞춘 절묘한 커튼인데요 세련된 고급 기술이라고 할 수 있어요.

 

 

 

투톤 컬러

이런 투톤 컬러의 귀여운 아이디어도 좋네요!

 

 

 

깔끔해 보이는 블라인드

확실히 블라인드는 커튼에 비해 방이 깔끔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는 거 같아요.

 

 

 

특히 창문이 많은 집이라면 블라인드를 추천해요.

 

 

 

차분한 분위기의 침실을 원할 경우 우드 블라인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집이 넓어 보이게 하는 비법

창의 크기를 무시하고 벽면 전체를 커튼으로 채우면 집이 훨씬 더 넓어 보여요. 

 

 

 

좋아하는 천을 예술품처럼

이렇게 좋아하는 페브릭을 커튼으로 사용하는 것도 근사하네요. 이케아 같은 곳에 가면 저렴하게 살 수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