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작은 원룸도 예쁘게 꾸미는 인테리어 노하우

반응형

원룸같이 좁은 공간은 가구 배치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되기만 합니다. 그렇다고 인테리어를 포기하고 싶지도 않죠. 그래서 이번에는 작은 원룸에서도 예쁘게 인테리어를 할 수 있도록 가구 배치는 어떻게 해야 하고 어떤 가구를 구매하면 좋을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공간을 예쁘게 꾸밀 수 있을지 간단한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룸의 좋은 점

좁다라는 생각도 관점을 바꾸면 은근히 매력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집세와 전기세가 절약되고, 청소가 간편하며, 동선이 짧다는 것이죠. 따라서 이러한 장점을 살리면서 자신만의 방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원룸에 잘 어울리는 4가지 가구 배치 방법

1. 좌우 평행으로 가구 배치 하기

가구를 좌우 평행으로 나란히 배치하는 방법입니다. 안쪽 창문을 향해 동선을 확보할 수 있어 개방적인 공간을 만들 수 있는데요 이런 배치는 창문을 향해 폭이 긴 구조에 추천드리고 싶네요.

 

 

2. L자형 배치

방 안쪽과 한쪽 벽을 따라 가구를 배치하는 방법입니다. 한쪽에 가구를 걸고 다른 쪽 벽에 여백을 남겨 두는 것이 포인트인데 이 여백 덕분에 원룸 이어도 답답함을 느끼지 않게 됩니다.

 

 

3. ㄷ자 배치

침대를 가장 안쪽에 놓고 TV와 소파를 좌우 벽에 나란히 배치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중앙에 아늑한 공간을 만들 수 있어 원룸에서 소파를 두고 싶을 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4. 파티션 배치

파티션을 하게 되면 용도에 맞춰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건너편이 보이는 오픈 선반을 이용하여 파티션을 하게 되면 그리 크게 답답하지도 않고, 수납공간도 확보할 수 있어 일석 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구가 부담스럽다면 이렇게 커튼을 활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커튼 종류나 위치에 따라 방의 채광을 조절도 할 수 있으므로 취향에 맞춰 꾸미시면 좋을 거 같네요.

 

 

 

원룸을 넓게 보이게 하는 가구 선택 방법

1. 모르겠다면 높이가 낮은 가구를 선택하자

방을 넓게 보이기 하기 위해서 높이가 낮은 가구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수직 공간을 확보하게 되면 천장이 높게 느껴지고 이로 인해 방도 넓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2. 색상은 밝게

가구의 색상도 매우 중요합니다. 추천드리고 싶은 색상은 흰색, 베이지 같이 무난하고 밝은 색상인데요 모든 가구들을 이런 색상으로 바꾸는 것은 부담스럽거나 자신의 취향에도 안 맞을 수 있으니 커튼과 러그, 침대 커버, 키 큰 수납장 같이 면적이 넓은 것들의 색상을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유리 테이블과 큰 거울도 추천

방 한가운데에 테이블을 두어야겠다면 압박감이 크지 않는 유리 테이블이 딱 좋겠네요.

 

 

큰 거울도 방을 넓게 보이게 하는 물건 중 하나입니다. 외출 시 꼭 필요한 물건이기에 전신 거울을 방 한쪽 켠에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728x90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 꾸미는 요령

1. 좋아하거나 하고 싶은 색상을 사용하자

심플한 집이어도 자신이 좋아하거나 하고 싶었던 색상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가장 하기 쉬운 침대커버 및 쿠션 커버에서부터 수납 케이스, 러그 색상 등을 고르면 되는데요 색상은 자신을 표현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좋아하는 원단을 사용하자

원단에 따라서도 집 분위기나 인테리어도 달라 지므로 자신이 좋아하는 원단을 침대 커버나 러그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우선 잘 모르겠고 용기가 잘 나지 않는다면 간단한 쿠션 커버부터 시도해 보세요.

 

 

작은 선반에 자신만의 공간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좋아하는 향의 향초나 디퓨저, 꽃 등을 놓는 것으로 말이죠.

 

 

3. 좋아하는 것들로 벽을 꾸며보세요

집을 넓게 보이고 싶어 가능한 한 벽을 깨끗하게 하고 싶을 수 도 있지만 자신만의 공간을 만드는데 벽을 활용하는 것만큼 좋은 방법도 없습니다. 간단하게 추억이 깃든 사진을 붙여놓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인테리어가 된답니다.

 

 

깔끔한 느낌을 살리고 싶은 분이라면 작은 액자를 이용하여 벽을 꾸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 사진을 붙이고 싶다면 디자인이 다른 액자를 붙이는 것도 아이디어네요. 

 

 

벽 선반을 사용하여 좋아하는 공간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아무래도 벽에 구멍을 내야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부담스러울 수 있을 수 도 있겠습니다. 

 

 

 

좁아도 인테리어는 포기할 수 없어요.

어땠나요? 원룸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도 자신만의 예쁜 인테리어를 충분히 만들 수 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나온 가구 배치 방법, 가구를 선택하는 방법, 자신의 취향에 맞게 꾸미는 요령들을 생각하며 여러분들도 자신만의 좋아하는 공간을 만들어 쾌적하게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