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효율을 생각한 주방 인테리어 & 가구배치

반응형

여러분들은 주방 가구 배치를 어떻게 하시나요? 바쁜 일상 속에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스트레스 없이 집안일을 할 수 있어 가구 배치는 그만큼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양한 주방 인테리어와 가구 배치 사례들을 보면서 냉장고, 찬장, 조리대 등을 어떻게 배치하였는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오픈 주방 

주방의 제일 구석에 냉장고를 배치한 배치입니다. 주방 앞쪽으로 가구가 없는 경우에는 냉장고를 끝으로 보내야 압박감도 없고 좋아 보여요.

 

 

사진처럼 싱크대 뒤쪽에 간의 책상이 있으면, 완성한 요리를 임시로 둔다거나 다른 가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적어놓은 레시피를 볼 수 있을 수도 있고, 자녀들의 공부 공간으로 사용하면 요리하는 동안 커뮤니케이션도 할 수 있어 여러모로 좋은 공간이네요.

 

 

창문을 통해 바로 테라스로 나갈 수 있는 구조인데 창문 앞에 바로 주방이 배치되어 있어 테라스에서 먹을 다양한 먹거리를 편하게 준비할 수 있겠네요.

 

 

창문을 통해 바로 테라스로 나갈 수 있는 구조인데 창문 앞에 바로 주방이 배치되어 있어 테라스에서 먹을 다양한 먹거리를 편하게 준비할 수 있겠네요.

오픈 주방은 벽에 붙인 주방보다 넓은 공간이 필요하지만 위 사진과 같이 테이블을 배치하면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요리를 하고 상을 차리는 일이나 정리 정돈하는 동선도 짧아지는 것도 너무 좋네요.

 

 

주방의 컬러 조합이 잘 어우러져 압박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주방입니다.

 

 

아일랜드 식탁이라 여러 사람이 작업하기에도 용이해 온 가족이 준비한 요리로 홈 파티를 즐기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728x90

 

주방 카운터

카운터 상부에 조그마한 턱이 있어 조미료와 청소 도구들을 놓아도 밖에서는 깔끔해 보이니 좋네요.

 

 

주방에서 바로 밖으로 날 수 있는 문이 있어 쓰레기를 버리거나 분리수거를 하러 나갈 때 매우 편리하겠네요.

 

 

주방이 세탁실과 이어져 있어 가사 동선이 매우 짧다는 게 큰 장점이네요. 

 

 

ㄱ자형 주방 카운터라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ㄱ자형 주방과는 다르게 일자형 주방은 공간이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하지만 주방 공간이 모자라기 때문에 식탁을 보조 카운터로 활용하는 게 좋아 보여요.

 

 

여기 주방은 아일랜드 식탁으로 부족한 주방 공간을 해결하였네요.

 

 

보통 환풍기는 구석에 있지만 이렇게 중앙에 배치된 경우도 있네요. 이렇게 되니 요리를 하는 중간중간에 양쪽에 접시나 조미료를 놓을 수 있겠네요. 디자인 적으로도 가스레인지가 중앙에 있으니 왠지 세련돼 보이기도 하고요.

 

 

주방이 넓은 집이라면 이런 형태의 주방도 너무 좋아 보입니다.

 

 

방금 본 U자형 주방 카운터를 다른 느낌으로 꾸민 주방 인테리어 모습입니다. 보통은 집이 넓은 해외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가구 배치라고 할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