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작은 침실! 침대를 선택하는 간단한 TIP과 인테리어 방법

반응형

침실은 거실에 비해 생활 빈도가 낮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50cm 정도의 공간만 있으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만약 50cm 공간도 없는 침실이라면 좁아 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일까요? 그렇지만 포기하기 전에 좁은 공간에서도 어떻게 하면 넓어 보일 수 있을지 침대를 선택하는 팁과 인테리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작은 침실을 활용하는 방법

1. 헤드리스 제품을 고르자

좁은 방을 넓게 보이게 하는 가장 좋은 침대는 헤드가 없는 제품입니다. 만약 프레임이 큰 침대를 선택하였다면 여러분의 방은 좁게만 보일 거예요.

 

 

2. 헤드리스 침대는 심플한 것이 매력

헤드리스 침대에 이불을 덮어놓으면 프레임이 거의 보이지 않아 심플하게 방을 꾸밀 수 있답니다.

 

 

3. 좁은 방에는 침대 밑을 활용하기

좁은 방에서 고생하는 것이 수납이죠. 특히 침실은 속옷이나 양말같이 의류를 수납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침대 아랫부분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좁은 방이나 침실의 인테리어 조언

1. 벽을 활용해 수납공간을 만들자

침실에 수납공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벽을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벽에 선반을 달면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좋고, 인테리어에도 좋거든요.

 

만약 벽에 구멍을 뚫는 게 부담스럽다면 사다리 선반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벽에 구멍을 내지 않아서 좋긴 하지만 어느 정도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는 게 아쉬우니 잘 다니지 않는 죽은 공간에 배치하는 게 좋을 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