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북유럽 인테리어 기본이 되는 4가지 포인트

반응형

따뜻한 느낌을 주는 북유럽 인테리어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 중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막상 정확히 어떤 게 북유럽 인테리어가 맞는 건지 잘 모르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번에는 이런 분들을 위해 북유럽 인테리어에 기본이 되는 4가지 포인트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북유럽 인테리어의 모델?

북유럽이라고 하면 유럽의 북쪽에 위치한 핀란드,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의 4개국을 말합니다.

 

이 지역의 겨울은 길고 일조 시간도 짧아 우리가 상상하는 이상으로 춥고 어둡습니다. 그래서 가족들이 오랜 시간 동안 편안하고 아늑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하는 게 지금의 북유럽 스타일의 기반이 되고 있는데 그 포인트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유럽 인테리어 기본이 되는 4가지 포인트 

1. 화이트 베이스의 내추럴 & 심플

북유럽 인테리어의 기반이 되는 것은 흰색이나 회색 같은 무채색입니다. 흰색을 자주 사용하는 이유는 긴 어두운 밤에도 방 안을 밝게 하기 위해서인데 이 흰색 벽은 북유럽 가구와 북유럽 인테리어 소품의 색감을 돋보이게 하는 중요한 역할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브라운 계열의 바닥에도 이런 화이트 & 그레이 색상의 가구를 놓는 것만으로도 북유럽 인테리어처럼 만들어집니다.

 

북유럽에는 수납도 겸한 벤치를 놓는 가정도 많다고 하네요.

 

북유럽 국가에서는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품질이나 디자인이 좋은 가구들을 많이 선호하는데 그중에서도 중요한 포인트는 장시간 동안 보고 있어도 편안하고 기분이 좋은 가구라도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원목 가구들을 많이 볼 수 있는 거 같습니다.

 

 

2. 북유럽 가구와 우드 느낌의 가구

북유럽 풍의 내추럴한 느낌을 내기 위해서는 가구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금속과 가죽으로 된 가구보다는 원목으로 만들어진 가구를 선택해야 북유럽 인테리어로 꾸밀 수 있습니다.

 

우드 책상이 기분 좋은 느낌을 주고 있네요.

 

이렇게 원목으로 만들어진 식탁도 예쁘네요.

 

728x90

 

3. 집을 즐겁고 조명으로 부드럽게

가족이 모이는 거실엔 좋아하는 책이나 추억이 담긴 사진으로 장식해 보세요.

 

밤이 길어 조명도 중요한데요 북유럽 사람들은 스탠드 타임의 조명과 펜던트 조명 등 따뜻한 느낌을 주는 조명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어두운 곳에서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전구색 조명을 사용하는 모습이네요.

 

 

4. 북유럽 패브릭과 화사한 색상

북유럽 스타일을 보면 기하학적 무늬와 화려한 색상의 생활용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것들을 잘 활용하는 게 북유럽 인테리어의 필수라고 할 수 있어요!

북유럽 스타일로 가구를 맞추려면 꽤 힘들지만, 잡화나 식기는 IKEA처럼 저렴한 가격에 좋은 것들이 많이 있으니 한번 잘 찾아보세요.

 

벽에 장식할 수 있는 패브릭 패널입니다. 세련된 디자인의 기성품도 좋지만, 패브릭 패널은 쉽게 DIY 할 수 있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보는 것도 좋아요.

 

둥근 형태가 사랑스러운 꽃병을 두면 더 편안하고 기분 좋은 집을 만들 수 있을 거 같아요.

 

테이블 보 등 큰 사이즈의 패브릭을 이용해도 쉽게 북유럽 느낌의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투명 액자에 나뭇잎들을 껴놓으니 집이 화사해지고 기분도 좋아지네요.

 

 

 

북유럽 인테리어는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

북유럽 스타일의 4가지 포인트 어땠나요? 북유럽 인테리어의 기본은 온 가족이 집에서도 기분 좋게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니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기분이 들 수 있도록 원목과 천을 잘 활용하고 집을 밝고 화사하게 꾸미는 것을 잘 생각한다면 여러분들도 예쁘게 북유럽 인테리어로 꾸밀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