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쿠션을 조합하는 방법

반응형

북유럽 인테리어와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내추럴 인테리어 등 다양한 인테리어가 있지만 소파와 쿠션의 조합은 어떻게 하고 있나요? 보통은 쿠션 커버가 예쁜 것으로 골라 거실을 꾸미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이번에 알려드리는 쿠션을 조합하는 방법을 보고 여러분들의 집도 예쁘게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쿠션을 조합하는 방법 

1. 침대 시트와 통일시키기

원룸 같이 한 곳에 가구를 놓아야 하는 경우라면 침대 커버와 식탁보 등 패브릭의 컬러와 통일시켜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2. 커튼과 색상 맞추기

창문에 커튼은 꼭 필요한데요 이런 커튼과 쿠션의 컬러를 맞추는 것도 추천합니다. 

 

 

3. 러그와 일치시키기

이곳에서는 베이지 x 엘로 x 그레이의 스트라이프 무늬 러그를 깔아 두었는데 여기에 맞추어 같은 색상의 스트라이프 쿠션을 배치하여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소파 컬러 자체가 어둡지만 밝은 러그에 맞춰 쿠션도 밝은 흰색 & 그레이 색으로 맞춘 모습입니다.

 

728x90

 

4. 무채색 패턴

패턴으로 된 쿠션을 놓고 싶으신 분이라면 무난한 무채색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또한 무채색은 회색 소파와도 조합이 좋으니 기억해 두시면 좋을 거 같네요.

 

 

컬러를 통일시키지 않은 무채색 컬러와 옐로 컬러로 구성된 쿠션이지만 무늬가 비슷하기 때문에 오히려 세련된 느낌이 듭니다.

 

 

5. 포인트 컬러를 맞추기

쿠션으로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색상을 맞춰 한 가지 색으로 통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회색 소파는 어떤 컬러에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파란색 쿠션과도 잘 어울리네요.

 

 

6. 비슷한 컬러끼리 맞추기

소파와 비슷한 무채색 컬러로 맞춘 모습입니다.

 

 

공간에 깊이를 주기 위해 쿠션은 소파보다 진한 컬러로 하였네요.

 

 

통일감 있게 이렇게 색상을 맞추는 것도 깔끔하고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