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색다른 공간으로! 예술품을 놓는 간단한 팁

반응형

여러분들의 집에 뭔가 아쉬운 그런 공간은 없나요? 식물이나 인테리어 소품을 놓아보았지만 채워지지 않는 그런 공간 말이죠. 이럴 땐 집을 색다른 공간으로 만들어줄 예술품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예술품을 좋아하는 공간에 융합시키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예술품을 집에 놓을 때 조심해야 하는 포인트와 함께 어떻게 하면 잘 어울리게 꾸밀 수 있는지 간단한 요령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나열 방법이나 크기에 따라

사진처럼 배치 방법이나 액자의 크기에 따라 보는 이미지는 달라지는데요 집 분위기에 맞는 장식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 포인트로 시선을 모으기

큰 예술품으로 벽을 꾸며 시선을 모아줍니다. 특히 무늬가 없는 무지 벽지라면 그 효과는 더욱 좋습니다. 또한 창문과 같은 역할도 해주기 때문에 어두운 공간이라면 밝은 컬러의 작품을 걸어두는 것도 추천합니다.

 

 

같은 크기 × 병렬로

간단해 보이지만 미술관처럼 가로로 나란히 하여 작품을 전시하면 컬렉션을 모아놓는 듯한 만족감이 생겨요.

 

 

양쪽에 두고 분위기 있게

특별한 공간을 연출하고 싶다면 가구를 사이에 두고 양쪽에 예술품을 걸어보세요. 예술품 및 가구, 꽃병이 더 돋보이고 있습니다.

 

 

랜덤! 하지만 균형 있게

맘에 드는 예술품 크기가 각각 다르다면 랜덤으로 배치하되 큰 틀은 균형 있게 맞춘다면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커다란 예술품

커다란 예술품은 미세한 배치를 생각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공간을 꾸미기가 좀 더 수월합니다. 또한 인테리어와 컬러 조합만 잘한다면 정말 예쁜 공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2. 예술품과 인테리어 조합을 생각하자

인테리어에 통일감을 갖게 하는 것은 방을 멋지고 예쁘게 꾸미는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예술품을 들일 때도 바닥이나 벽 주위의 인테리어에 통일감이 느껴지도록 잘 선택해야 합니다.

 

 

비슷한 컬러로 맞추기

인테리어에 통일감을 주는 방법 중 하나는 컬러를 맞추는 것입니다. 예술품을 들일 때 작품에 사용된 기본 컬러를 그 방에 테마 컬러와 맞춰 주세요. 같은 컬러로 맞추기 힘들다면 비슷한 컬러톤을 맞추는 것만으로도 통일감을 낼 수 있습니다.

 

 

주변의 가구와 모양 맞추기

예술품을 선반이나 소파 등 가구 근처에 두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래서 조심해야 할 것이 인테리어와 예술품의 모양을 맞추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직사각형 모양의 소파에는 직사각형의 예술품을, 수직 선반에는 수직 예술품을 걸어 두는 것이죠.

 

 

액자도 중요합니다.

미술품을 장식할 때는 액자의 컬러도 중요한데 어떤 인테리어에 조합하느냐에 따라 예술품을 부각해주기 때문이죠.

 

 

같은 소재로 통일

컬러를 맞추기 어렵다면 소재에 주목해 보세요. 집 전체 분위기가 나무로 꾸며져 있다면 나무 액자를 사용하고, 금속 소재의 선반 위에 놓고 싶다면 메탈릭 예술품을 놓는 게 좋습니다.

 

 

같은 크기로 정렬

주변 물건들의 크기를 생각하여 예술품 크기도 같이 맞추면 깔끔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728x90

 

3. 입체적인 예술품은 두는 장소를 보다 유연하게 생각하자

예술품은 그림 같이 평면으로 되어있는 게 아니죠. 위 사진과 같이 입체적인 작품도 있는데요 작은 크기라면 주변과 잘 어울리도록 배치하고, 큰 작품이라면 존재감이 발하기 때문에 공간을 잘 연출할 수 있도록 유연한 생각을 갖는 게 좋습니다.

 

 

선반은 훌륭한 전시공간

예술품을 꾸미는 장소가 애매하다면 추천할만한 곳은 책장이나 오픈 선반입니다. 선반의 작은 공간이 훌륭한 전시공간으로 만들어 주므로 책이나 인테리어 소품과 함께 배치해보시길 바랍니다.

 

 

존재감 강한 커다란 예술품은 메인으로

커다란 예술 작품은 어디에 놓아도 시선을 강탈하죠. 그렇기 때문에 그 존재만으로도 강한 인상을 주는데요 다른 인테리어와 맞추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전체의 균형을 잘 생각해야 멋지게 꾸밀 수 있습니다.

 

 

매다는 예술품은 아이방에 적격!

공간에 뭔가 떠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에 아이방에 딱이에요.

 

 

방에 딱 맞는 소품은 자연과 조화

주방이나 다이닝 같은 공간에는 목적에 따라 예술품을 놓아보세요. 예를 들어 주방에는 재료와 주방 도구를 본뜬 작품이라든지 다이닝에는 음식이 그려진 그림같이 말이죠. 아무런 위화감 없이 공간에 잘 녹아내릴 거예요.

 

 

기분에 따라 바꿀 수 있는 작품

입체적인 예술품은 배치나 장식 방법에 따라 인상이 달라지는데요 계절의 변화나 기분의 변화에 따라 좋아하는 공간으로 꾸밀 수 있는 작품을 선택하여 집을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4. 테마를 정하고 배치와 예술품을 결정하자

먼저 어떤 공간으로 만들고 싶은지 테마를 먼저 정하고 예술품을 정하면 쉽게 집을 꾸밀 수 있는데 나열 방법이나 컬러 선택 등 인테리어와의 조합을 훨씬 수월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 늘어놓으면 캐주얼 한 분위기

그림은 벽에 걸어둔다는 고정관념이 있지만 바닥에 늘어놓는다면 캐주얼 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나중에 예술품을 더 구매하더라도 배치를 크게 고민하지 않아 좋답니다.

 

 

나무 조각 × 식물

나무액자나 부드러운 색조의 그림은 식물과 매우 잘 어울립니다.

 

 

차분하고 어른스러운 공간

많은 색을 사용하지 않고, 무채색으로 꾸민다면 차분한 공간으로 만들어집니다. 또한 검정과, 회색, 흰색의 무채색은 어른스러우면서도 세련된 공간으로 연출하기도 좋습니다.

 

 

예술품과 함께 홈카페 인테리어 

홈카페 인테리어를 만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벽 장식을 예술품으로 꾸며보는 걸 생각해보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좋아하는 장소와 계절을 예술품으로

재밌게 다녀왔던 여행지나 좋아하는 계절을 테마로 하여 예술품을 꾸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 사진은 여름을 연상케 하는 작품을 걸어놓고 침실도 그에 맞게 꾸며 시원한 느낌으로 잘 꾸몄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