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자신만의 인테리어 공간 만드는 3 가지 팁

반응형

그림이나 잡화, 여행지에서 찾은 귀여운 소품, 병 디자인이 예쁜 화장품 등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들은 바라만 보아도 흐뭇하기만 하죠. 그렇기 때문에 이런 물건들로 집을 꾸민다면 몸도 마음도 치유되는듯한 느낌을 받는데요 인테리어를 하는 이유도 방을 자신이 기분 좋은 곳으로 만들고 싶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방에서 자신만의 인테리어 스폿을 만드는 공간 만들기의 아이디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좋아하는 것, 마음을 설레게 하는 것으로 방을 예쁘게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인테리어 공간 만드는 3가지 팁

1. 좁아도 "디스플레이 공간"을 준비하자

좁아도 좋으니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물건을 꾸미는 공간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트레이를 두고 그 위에 장식하거나 벽에 붙이는 간단한 선반을 설치하면 되는데요 계절과 분위기에 맞게 디스플레이를 바꿔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2. 매일 사용하는 장소

거울 앞이나 현관 등 매일 몸치장을 하는 장소는 싫어도 눈에 띄는 장소입니다. 그래서 좋아하는 물건으로 장소를 꾸미면 좋은 인테리어 스폿이 만들어진답니다. 만약 물건을 두기가 여의치 않다면 작은 의자를 두고 소품들을 담아보시길 바랍니다.

 

 

3. 자주 보내는 장소 근처에 공간 만들기

침대나 소파, 책상 등 거실이나 침실에서 자주 보내는 장소에 인테리어 스폿을 만들면 좋습니다. 잡화나 식물처럼 눈으로 보는 것도 좋고, 디퓨저나 향초처럼 향기로 느끼는 것도 좋은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손에 닿기 쉬운 그런 장소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인테리어 스폿 활용 사례

몸단장 공간

좋아하는 액세서리를 인테리어 공간으로 꾸몄는데 배경을 블랙으로 하여 단순한 아름다움이 돋보이네요. 피어싱이나 귀걸이 등도 전용 받침대를 이용하여 나란히 꾸미면 마치 샾 같은 공간으로 꾸밀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스킨케어 제품과 함께 좋아하는 사진이나 그림으로 공간을 꾸며보세요.

 

 

소재나 색상이 비슷한 것으로 꾸미는 것도 하나의 요령인데 반지는 작은 접시 위에 담아두는 것도 하나의 포인트입니다.

 

 

외출하기 전 거울 앞에서 외모 체크는 필수죠! 이때 눈에 들어오는 위치에 좋아하는 식물로 공간을 꾸며보세요. 외출 전 식물의 기운 받아 몸도 마음도 상쾌해질 거예요.

 

 

현관 같은 좁은 공간에 말린 꽃이나 좋아하는 그릇을 놓아 세련되게 꾸며보세요.

 

 

병에 꽃을 넣어 두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세면대가 만들어졌습니다.

 

 

소파 & 책상 주위

소파에서 붙어사는 사람이라면 주변에 화분을 놓아보는 건 어떨까요? 식물에서 나오는 음이온을 받아 치유효과 및 진정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답니다.

 

 

1인용 소파나 의자가 있다면 그 주변을 인테리어 스폿으로 꾸미느것도 방법입니다. 소파에 편안한 쿠션과 담요를 놓고, 근처의 벽이나 탁자에 좋아하는 잡화나 그림으로 꾸민다면 몸도 마음도 편안한 공간이 만들어집니다.

 

 

책상도 자주 사용하는 공간 중 하나죠 이 공간을 좋아하는 물건들로 꾸민 모습입니다.

 

 

침대 주변

호텔처럼 꾸며진 침대 머리맡에 예쁜 예술품을 걸어 두었네요.

 

 

천장에 캐노피를 설치하니 매우 낭만적인 분위기가 만들어졌네요.

 

 

침대 옆 사이드 테이블에 조명을 이용하여 향초를 퍼뜨려 하루의 피로를 풀고 있습니다.

 

 

예쁜 테이블과 조명은 언제나 옳죠! 또한 좋아하는 디퓨저와 꽃병에 작은 꽃, 읽다만 책이 보기 좋네요.

 

728x90

 

욕실의 인테리어 스폿

하루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욕실은 깔끔한 게 좋은 거 같아요.

 

 

식물을 좋아한다면 흙이 필요 없는 행잉 플랜트로 욕실을 꾸며보세요. 욕실은 플라스틱이나 스테인리스 등의 소재가 많아 차가운 느낌을 감소시켜 줍니다.

 

 

반신욕을 하며 책, 음료, 바디케어 제품으로 피로를 풀 수 있겠네요.

 

 

좋아하는 스킨케어 제품들은 트레이에 정리해두면 깔끔하고 좋습니다.

 

 

창가

창가를 꾸밀 때 유리병을 활용하면 좋은데 어떤 물건을 담느냐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꾸밀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간편한 것은 계절 꽃을 담아 두는 것이죠.

 

 

도자기로 만든 집 모양의 캔들 홀더입니다. 밤에 촛불을 밝힌 모습도 예쁘겠지만 아침 창가의 빛을 받아 이런 아름다운 모습도 볼 수 있네요.

 

 

창문의 가장자리에 귀엽고 버리기 힘든 쇼핑카드, 전단지 등을 한 곳에 모아 꾸며 보세요.

 

 

창문으로 보는 전망이 좋은 집이라면 꼭 밖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특등석을 만들어보세요. 이곳에서 마시는 커피는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핀란드 전통 모빌인 힘메리는 행운의 부적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행운의 모빌을 창가에 걸어두면 왠지 기분도 마음도 좋아질 거 같아요.

 

 

기타 공간

화려한 꽃을 한 곳에 꾸며 활기찬 공간으로 만들었어요.

 

 

구석에 매트를 깔아 훌륭한 인테리어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공간은 그때그때의 기분에 따라 자유롭게 바꿔보는 것도 재밌을 거 같네요.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네 잎 클로버가 선반 위를 장식하여 상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공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가구를 두지 않고 벽면에 공간을 만들어 인테리어로 꾸민 이 공간이 돋보입니다. 

 

 

자신만의 인테리어 공간에서 에너지를 충전해보세요.

좁은 공간이나 매일 보내는 장소의 일부분을 자신만의 인테리어 스폿으로 꾸민다면 몸과 마음이 지쳤을 때 에너지를 충전해줄 수 있는 공간이 됩니다. 이런 장소는 그리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몸과 마음을 충전할 수 있는 인테리어 스폿을 꼭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