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풍수 적으로 좋은 인테리어 & 가구배치!

반응형

예부터 우리 조상들은 나쁜 기운은 쫓아내고, 좋은 기운은 불러온다고 하여 풍수지리를 중요시하게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여러분들도 좋은 기운을 받아보시라고 풍수 적으로 좋은 인테리어 특집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과학적 근거는 없기에 그냥 재미로만 이런 것이 있구나 하고 봐주시면 될 거 같네요.

 

 

풍수지리 인테리어 <기초 지식>

방향!

풍수지리에서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할 것은 방향입니다. 동서남북 각 방향마다 풍수적인 의미가 있으며 기운에도 미치는 영향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동쪽은 에너지, 서쪽은 결실, 남쪽은 재능과 아름다움, 그리고 북쪽은 신뢰와 안정을 의미하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방향을 고려하여 침대, 책상 등의 자리배치를 알아볼 것입니다.

 

 

색상도 풍수에서 큰 의미를 갖는 것 중 하나입니다. 어떤 방향으로 어떤 컬러를 배치하느냐에 따라 기운이 크게 좌우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집은 한정된 공간이기 때문에 컬러의 일관성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소파 커버나 쿠션 등 쉽게 할 수 있는 것부터 컬러를 바꿔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궁합

풍수에서는 길조만 둔다고 하여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과의 궁합이 중요한데 이런 것을 고려하며 가구 배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세

사람마다 운세는 다른데 풍수에서는 연애운, 결혼운, 재운, 강 운 등 각각에 맞는 인테리어가 있습니다. 

 

 

풍수지리 인테리어 <현관>

문패

풍수 행운의 입구가 되는 현관은 가장 신경 쓰이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풍수에서 영향력이 강한 현관에 문패를 달아보시길 바랍니다. 요즘에는 문패를 많이 하진 않지만 문패 없는 집은 풍수에서 빈집으로 취급되기 때문이죠.

 

 

깔끔하게 정리하기

현관에 물건이 많으면 운기의 통로가 막혀 좋지 않습니다.

 

 

창은 커튼으로 막기

현관에서 정면으로 보이는 창은 좋은 기운을 그대로 내보내기 때문에 풍수적으로는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될 수 있으면 커튼이나 블라인드로 현관에서의 정면 창은 가려주는 게 좋습니다. 

 

 

나쁜 기운을 털어버리는 현관매트

현관 매트는 나쁜 기운을 털어버린다는 의미가 있어 추천드리고 싶네요.

 

 

풍수지리 인테리어 <가구>

침대는 남동

현관을 살펴보았다면 이제 안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풍수적으로 좋은 가구 배치를 알아볼 텐데 침실에서 메인이 되는 침대의 추천 위치는 남동쪽으로 연애운과 인간관계 운을 올려준다고 합니다. 또한 베개의 방향은 에너지의 원친이 되는 동쪽이 좋습니다. 

 

 

책상은 북서

일이나 공부를 하는 책상은 사업운, 공부 운을 관장하는 북서쪽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북서쪽에 배치하기 어렵다면 동쪽 방향에 배치하는 것도 좋습니다. 

 

 

나뭇결이 노란 수납 가구는 서쪽

의류와 소품을 수납하는 가구는 서쪽에 배치하면 좋은데 서쪽은 결실을 의미하여 좋아하는 물건을 넣어 기운을 북돋아줄 수 있습니다. 또한 수납 가구는 나뭇결이나 노란색이 좋습니다. 나무는 흔들리는 마음을 진정시켜 주고, 노란색은 돈을 모으는 성질이 있어 재운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테이블은 중앙

현관에서 들어오는 좋은 기운을 남김없이 받고 싶다면 거실 중앙에 테이블을 배치해보세요. 자연과 기운의 통로에 앉아 좋은 기운이 자신을 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728x90

 

풍수지리 인테리어 <가전>

TV는 동쪽

생활에 필수적인 가전에도 풍수적으로 좋다고 하는 배치가 있습니다. TV는 존재감이 큰 가전이기 때문에 동쪽에 배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피커 역시 동쪽에

TV와 마찬가지로 소리가 나오는 오디오와 스마트 폰, 알람 시계 등은 동쪽에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동쪽과 소리가 나오는 것은 풍수적으로 궁합이 좋은데 힘의 원천이 되는 동쪽에서 소리를 들어 좋은 에너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간접 조명은 북서

조명은 방 전체를 균형 있게 비춰 기운의 편향을 방지합니다. 또한 풍수 조명의 존재는 상관을 일으키는데 매우 중요하므로 침대나 소파 옆에 두고 활력을 가져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기 청정기는 귀문의 북동

요즘에는 공기청정기도 많이 갖고 있는데 풍수에서 기운을 깨끗이 한다는 의미를 가지므로 귀문이 되는 북동쪽 방향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귀문은 귀신이 드나든다고 하는 장소지만 풍수에 변화를 가져올 방향으로도 해석됩니다. 따라서 공기청정기를 통해 깨끗하게 유지한다면 기운도 좋은 방향으로 변화해 나갈 것입니다.

 

 

풍수지리 인테리어 <소품>

화분은 남서

인테리어에도 좋고 치유 효과도 주는 식물은 남서쪽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울은 침대가 비치지 않는 장소

거울을 인테리어로 사용하는 경우 침대 맞은편에 두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침대에서 자신을 비추면 좋은 기운을 반사하기 때문이죠. 만약 불가피하게 거울을 걸어야 한다면 잠자기 전 천을 걸어두시길 바랍니다.

 

 

노란 꽃과 잡화는 서쪽

풍수에서 재운을 뜻하는 서쪽 방향에 노란 꽃과 인테리어 용품으로 꾸며보세요. 노란색은 풍수에서 땅을 의미하는 색으로, 토양은 돈을 불러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술품 배치

집을 세련되게 꾸밀 수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예술품입니다. 그리고 풍수적으로 볼 때 장식 방향에 따라 궁합이 좋은 그림으로 꾸미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꽃과 나무 등의 예술품이라면 성장을 가져올 동쪽 방향으로, 바다와 물을 기반으로 한 예술품은 지혜와 상상력을 솟아나게 하는 북서쪽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