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화이트 인테리어를 성공하는 노하우 & 사례

반응형

세대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인테리어라고 하면 단연 화이트 인테리어를 들 수 있는데 밝고 깔끔해 보이며 방도 넓어 보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화이트 인테리어라고 하여 화이트 컬러와 블랙만으로 꾸민다면 차갑게 느껴지는 공간으로 꾸며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이트 인테리어라고 하더라도 기분 좋은 공간으로 만들려면 약간의 노하우가 필요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적당히 시크하면서도 예쁜 화이트 인테리어를 만드는 노하우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트 인테리어 노하우 3가지

1. 흰색과 검은색의 비율

같은 화이트 인테리어라고 하더라도 블랙과 화이트의 배분에 따라 이미지는 상당히 달라지게 됩니다. 만약 집을 무겁지 않고 가볍게 꾸미고 싶다면 화이트 컬러가 넉넉하도록 균형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2. 블랙&화이트 말고도 그레이 컬러!

블랙과 화이트로만 꾸며진 곳은 자칫 잘못하면 차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부드러운 컬러인 그레이를 사용하면 이를 반감시킬 수 있는데요 블랙&화이트가 아닌 회색을 베이스로 가구를 맞추는 것도 재밌을 거 같네요.

 

 

3. 따뜻한 소재를 넣어보기

화이트 인테리어는 가구의 소재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지는데 특히 겨울엔 퍼나 니트 등 따뜻한 소재를 인테리어에 사용함으로써 차가운 느낌을 누그러트릴 수 있는데 털이 긴 러그도 아주 효과적이죠. 퍼나 니트를 사용하기 힘든 여름에는 리넨, 라탄 소재들을 사용해보세요.

 

 

화이트 인테리어 사례 : 거실

그레이 컬러 소파!

소파는 거실에서도 존재감이 큰 가구죠. 화이트 인테리어로 거실을 꾸민다면 흰색 or 검은색으로 소파를 선택하겠지만 중후하거나 너무 밝은 것을 피하고 싶다면 회색 소파를 선택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월넛 같은 나뭇결 바닥은 짙은 가구와 잘 어울리는데 사진처럼 짙은 회색으로 소파를 배치하였어도 잘 어울리는 모습이네요.

 

 

밝은 회색으로 꾸민 공간은 부드러운 느낌이 들어 좋습니다.

 

 

흰색이나 밝은 컬러의 소파는 먼지도 잘 띠고, 관리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커버를 활용하는 것도 좋아 보이네요.

 

 

원목 다이닝

소파 다음으로 거실에서 존재감이 큰 가구라고 하면 다이닝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무채색 공간에 원목 가구가 들어가면 훨씬 내추럴한 분위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소재의 의자도 원목 테이블과 함께 놓으니 차가운 느낌이 많이 반감되네요. 또한 컬러를 믹스해 배치해도 크게 이상해 보이지 않네요.

 

 

가장자리가 둥근 테이블은 더욱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728x90

 

화이트 인테리어 사례 : 수납

꼭꼭 잘 숨기자!

선반을 배치할 땐 문이 있는 것을 선택하면 좀 더 깔끔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수납공간이 넉넉한 선반으로 수납은 물론 패브릭 패널로 인테리어까지 하고 있습니다.

 

 

오픈 선반일 경우 파일박스 등으로 최대한 숨겨보세요.

 

 

지저분한 것은 흰 상자에 넣고, 책은 표지가 보이지 않도록 하여 쌓아 두는 게 방이 깔끔해지는 노하우랍니다!

 

 

디스플레이할 땐 공간을 생각하기

오픈 선반은 예쁘게 인테리어 할 수 있어 추천하지만 너무 많은 소품을 배치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벽면을 꾸밀 때도 공간을 잘 생각해야 하는데요 화이트 인테리어에서는 빈 공간이 있는 것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장식하는 공간에 70% 정도가 여백으로 있으면 균형 있고 멋지게 보입니다.

 

 

화이트 인테리어 사례 : 주방 · 욕실 · 화장실

물을 자주 사용하는 주방을 화이트 인테리어로 꾸미면 깔끔하게 보여줄 수 있어 너무 좋아요.

 

 

세면 공간의 오픈 수납은 리필 용기를 사용하고, 예쁜 병들을 통해 공간을 꾸몄습니다.

 

 

크지 않은 공간에 패턴이 들어가 있는 타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물을 자주 사용하는 공간은 물건들을 얼마나 잘 숨기면서 정돈하느냐가 중요합니다.

 

 

화이트 인테리어 사례 : 침실

깔끔은 화이트, 차분한 공간은 블랙

침실을 화이트 인테리어로 꾸미면 호텔과 같은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무늬가 있는 시트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짙은 회색 이불을 통해 차분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같은 화이트 인테리어도 디자인에 따라 분위기는 상당히 달라진답니다.

 

 

취향에 맞는 화이트 인테리어를 꾸미세요

거실, 침실, 주방 등 어떤 장소에도 잘 어울리는 게 화이트 인테리어의 특징이죠. 그리고 화이트 인테리어에서도 자신만의 취향을 찾아 균형을 맞춰가며 때로는 재배치를 통해 예쁘게 집을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