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책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거실 책장 인테리어

반응형

보통 책장은 서재나 공부방에 두고 있지만 거실에 배치해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언제라도 부담 없이 손에 잡히는 곳에 책이 있다면 자연스럽게 독서하는 시간도 늘어날 테닌 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거실에 책장을 배치한 인테리어 사례들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많은 책을 수납하고 인테리어 소품처럼 책을 장식하면서 거실에서 독서를 하거나 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인테리어를 참고하셔서 집을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거실 책장 인테리어

소파 주위

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그 많은 책들 때문에 고민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벽면에 책장을 두고 마음껏 수납한 사례인데 소파 뒤에 책장을 두면 편안하게 책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네요. 또한 커튼을 설치하여 깔끔하게 가릴 수도 있습니다.

 

 

소파 위에 선반을 설치하여 책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좁은 집에서도 최대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데 여기서 참고할 점은 창문이나 방문의 컬러와 선반의 컬러를 통일시켜야 더 세련되게 보여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거실의 소파와 창문 사이에 책장을 배치하였는데 오픈 선반이라 창문의 햇빛을 가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 책장으로 추천합니다. 

 

 

거실 벽면 수납을 코디한 사례인데 소파 컬러에 맞춰 책장 뒷면의 컬러도 블랙으로 맞춘 게 보기 좋네요.

 

 

원목 책장으로 중후한감이 있으면서도 니트 소재의 소파와도 조합이 좋아 기분 좋은 공간을 만들어줍니다.

 

728x90

 

TV 주위

거실 TV 주변에 책장이 있으면 TV를 보고 있는 사이에 무의식적으로 책이 눈에 들어오면서 독서 의욕이 높아지는 장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과감히 책장을 TV 장식장으로 사용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책장을 구하기 어렵다면 DIY를 통해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여기에서는 유리 선반장 옆에 딱 맞는 오픈식 책장을 DIY를 통하여 붙인 모습입니다.

 

 

거실 수납 선반을 책장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네요.

 

 

TV 장식장을 아예 책장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보통 TV 장식장은 높이가 낮아 거실에 압박감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TV 장식장 겸 책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사례인데 조금은 독특해서 한번 가져와 보았습니다.

 

 

기타 공간

거실의 짧은 벽에 카페이 있는 것 같은 예쁜 책장을 배치한 거실 인테리어입니다.

 

 

아파트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부엌과 거실이 연결된 구조인데 책장을 통해 약간의 파티션을 한 모습이 좋네요.

 

 

이케아 오픈 선반으로 창문과 창문 사이의 공간을 예쁘게 꾸몄네요.

 

 

거실과 부엌 사이에 책장을 배치한 사례입니다. 책 표지가 보이도록 수납하는 방법은 아이들이 책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리모델링을 통해 원목 선반으로 책장을 만든 것도 좋은 아이디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