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공간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조명 인테리어

반응형

원룸이나 좁은 공간에선 어떤 조명을 사용하면 예쁘게 꾸밀 수 있을까요? 보통 조명은 천장에 많이 설치하고 사용하지만 여기에서는 플로어 조명이나 작은 크기의 데스크 조명 등을 활용한 방법들도 준비해 보았으니 혹 조명을 집에 두고 싶은 분들이라면 한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북유럽 인테리어 느낌의 조명 인테리어

우선 북유럽 인테리어로 꾸민 원룸에서 조명을 소개해 볼 텐데요 침대를 사이에 두고 좌우에 작은 테이블과 TV 받침대를 배치하여 다양한 소품들과 함께 플로어 램프를 배치하였습니다.

 

 

높이가 다른 2개의 촛불이나 약품 라벨 같은 화장품 등의 센스들이 조명과 함께 잘 어우러집니다.

 

 

책상 주변은 무채색으로 꾸며 깔끔한 느낌을 주는데 데스크 조명을 인더스트리얼 한 느낌으로 선택하여 일하는데 집중할 수 있을 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천장 조명

5개로 구성된 볼 조명이 집을 부드럽게 비추어주고 있네요.

 

 

흰색이나 베이지 컬러로 꾸며진 공간은 좀 더 넓게 느껴지는데 이럴 땐 아이언 갓 디자인의 조명이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728x90

 

원형 샹들리에 조명이 식물들이 많은 집과 잘 어울립니다.

 

 

자취방의 플로어 스탠드

방 대각선 방향으로 각각 조명을 둔 배치가 전체적으로 방도 밝혀주고 높이도 잘 맞춘 모습이어서 보기 좋아 보입니다. 

 

 

소파 위쪽에 스포트 라이트와 기둥처럼 보이는 플로어 라이트가 집 분위기를 세련되게 만들어주고 있네요.

 

 

하얀 소파 옆에 골드 컬러의 플로어 스탠드가 눈길을 끄네요.

 

 

침대 옆에 놓은 플로어 스탠드는 벽을 향해 쏘고 있어 간접조명 형태로 사용하고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