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리조트 스타일로 꾸민 싱글 라이프 인테리어

반응형

리조트 스타일로 꾸민 싱글 라이프 인테리어

휴양지 특유의 편안한 스타일이기도 하면서 리조트 호텔과 같은 분위기도 느껴지는 인테리어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양지 리조트 느낌으로

휴양지 리조트 인테리어라고 하더라도 다양한 스타일이 있는데 뭔가 부족민 느낌도 들면서 중후함과 따뜻함이 공존하는 스타일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죠. 

따뜻한 지역에서 많이 사용되는 붉은 나무와 라탄 등 자연 소재로 압박감이 없는 편안한 가구 배치 등이 눈길을 끄는 포인트가 될 수 있어요. 따라서 의외로 간단하게 도심의 원룸에서도 연출이 가능한 스타일이기도 해요.

 

 

비 일상적 그리고 편안한 공간 만들기

사무실 및 도시와는 정반대 느낌인 비 일상적 느낌이나 해방감을 맛볼 수 있는 것이 리조트 인테리어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렇다고 단순히 고급스럽게만 꾸미는 것이 아니라 리조트와 같이 라탄이나 마 등 천연 소재와 목각 인형 등으로 집을 꾸며 비 일상적인 긴장감이 있으면서도 편안한 공간을 만드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이러한 리조트 스타일은 현지 전통 공예품이나 빈티지한 인형 등을 곁들여도 아주 좋아요. 비록 리조트처럼 하나부터 열까지 세세하게 꾸미진 않더라도 리조트의 본질을 잘 도입하면서 알맞게 빠져드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어요.

 

728x90

 

낮은 스타일의 가구와 리조트 소품들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선 높은 가구들을 놓고 수납공간을 만들어야 하지만 우리는 리조트 스타일로 꾸며야 하기에 낮은 가구들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낮은 가구들을 사용하면 상대적으로 공간이 넓게 느껴져 해방감이 나와요.

그리고 천장과 바닥 사이의 빈 공간이 많기 때문에 그 여백을 살려 펜던트 조명과 소품들을 설치해보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에요.

 

 

나무 소재는 햇볕에 탄 느낌이나 그을린 느낌이 더 레트로 한 리조트 스타일로 꾸밀 수 있어요. 그리고 나무 소재는 이미지가 강할 수 있어 어느 정도 색감과 질감을 맞춰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리조트 느낌이 강하게 드는 소재를 사용해도 좋은데 예를 들어 라탄 의자나 바구니 같은 소품들 말이죠.

 

 

그리고 리조트 스타일에 가장 잘 맞는 컬러는 바로 그린! 리조트 인테리어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런 대형 식물들에 둘러싸여 가만히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거 같아요.

 

 

간접 조명으로 분위기 UP!

마지막으로 조명으로 로맨틱함을 더해 분위기를 살려보세요. 간접 조명은 비 일상적인 느낌을 높여주기 때문에 꼭 추천드리고 싶네요. 일을 마치고 집에 들어왔을 때 이런 편안한 느낌을 주는 공간이 리조트 인테리어의 큰 매력인 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