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원룸을 세련되게 보이는 가구배치 방법

반응형

혼자 사는 원룸에서 어떻게든 사는 원룸에서 어떻게든 넓어 보이고 싶지만 공간이 한정되어 있어 너무 힘이 드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공간을 세련되게 보이기 위해서는 가구 배치가 참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원룸을 세련되고 넓어 보이게 해주는 가구 배치 사례들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침대와 테이블을 중점으로 준비해 보았으니 재밌게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원룸을 세련되게 보이는 가구 배치 방법

침대

창가에 침대를 배치하여 원룸 중앙 부분을 확보하고 침대와 소파를 L자형으로 배치하여 더 넓어 보이게 하였습니다.

 

 

침대 머리맡에 작은 테이블을 배치하면 인테리어 소품으로 방을 꾸밀 수 도 있고 잘 때 침대 헤드보드처럼 사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예요!

 

 

침대를 중앙에 배치하고 침대 옆에 옷걸이를 설치하여 더 세련돼 보이네요.

 

 

침대는 생활감이 나타나기 쉬운 곳인데 소파와 같이 L자형으로 배치하여 일체감이 생겨 원룸에 넓은 휴식공간이 생겨났어요.

 

 

가구들을 벽 쪽에 다 붙여놓고 둥글고 낮은 테이블과 원형 러그로 포인트를 주었네요.

 

 

침대와 소파 사이에 선반으로 파티션을 준 아이디어인데 소파에서나 침대에서나 수납한 물건을 꺼낼 수 있어 편리하네요.

 

 

직사각형처럼 한쪽으로 긴 원룸인 경우 TV와 테이블, 침대 사이를 거리를 두고 배치하는 것만으로도 공간이 분리되고 넓어 보입니다.

 

 

원룸에 침대를 배치하고도 공간이 있다면 이처럼 선반을 배치해보는 것도 좋아요. 

 

728x90

 

테이블

선반과 테이블을 L자형으로 배치하여 공간을 절약한 모습입니다. 선반과 테이블 모두 흰색으로 맞춰 통일감도 느껴져 깔끔해 보이네요. 

 

 

어떻게 보면 가장 대표적인 가구 배치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TV 선반에는 수납 박스를 활용하여 수납하고 있기 때문에 공간이 더 깔끔해 보이네요.

 

 

테이블이 침대와 비슷한 높이가 아니더라도 상관없어요! 오히려 높은 카페 테이블 덕분에 더 세련돼 보이네요.

 

 

레이스가 달린 식탁보로 테이블을 덮어 공간을 귀엽게 연출하고 있네요. 

 

 

한정된 공간에 유리나 아크릴 소재처럼 투명한 것을 배치하면 더 넓고 예쁘게 연출할 수 있답니다.

 

 

삼각형으로 된 테이블을 벽에 배치하여 공간을 보다 넓게 사용한 아이디어가 좋네요.

 

 

바퀴가 달린 테이블은 좋은 공간에서 큰 활약을 해주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