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당신도 모르게 놓치고 있는 인테리어 포인트 12가지

반응형

집을 꾸미기 위해 여러 자료들을 살펴보고 그대로 해 보았지만 생각보다 예쁘지 않은 경험 한 번쯤 해 본 적 있습니까? 과연 무엇이 잘못되었길래 우리 집에선 예쁘지 않은 것인지 여러분들도 모르게 놓치고 있는 인테리어 포인트 12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반려동물을 위한 바닥

매끄러운 우드 바닥은 보기에도 좋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지만 반려동물이 있는 집이라면 조금은 부적함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미끄럼 방지 패드나 러그를 깔아 포인트를 주면 좋습니다.

 

 

 

2. 과도한 흰색

하얀색은 깔끔하고 집을 넓어 보이게 하여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컬러이지만 너무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 차갑고, 특색이 없는 밋밋한 공간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이트 인테리어를 생각하고 있다면 원목이나 식물같이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것들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눈길을 끄는 밝은 색상

눈길을 끄는 밝은 컬러는 집안에 좋은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컬러 매치를 잘못한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꼭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4. 키우키 힘든 식물

집안에 식물을 키운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상쾌하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의외로 초보자들은 식물을 키우기 힘든 면도 있는데 환경이 맞지 않아 시들시들해진다면 집안에 골칫덩어리로 바뀌어버릴 수 있으니 키우기 쉽고, 감당할 수 있을 만큼의 개수만 키우는 걸 추천드립니다.

 

 

 

5. 유행을 따르지 말자

 

인테리어도 시기에 따라 유행이 생깁니다. 하지만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따져보지 않고 무턱대고 따라 했다가는 후회하는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더 생각해보고 결정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6. 아이들의 가구는 적당히

아이들 가구들을 보다 보면 귀엽고 예쁜 것들이 너무 많아 시선을 홀딱 뺏겨버리고 맙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금세 자라 얼마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필요한 가구들로 적당히 구매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728x90

 

7. 편리한 삶을 위한 포인트

인테리어를 할 때 편리성도 큰 고려대상 중 하나입니다. 특히 주방에선 더 크게 와닿게 되는데 동선을 간소화시키기 위한 가구 배치라던가 첨단 기기의 사용 등 좋을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8. 중심이 되는 가구는 신중히

침실이나 거실마다 중심이 되는 가구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침대와 소파인데 이러한 가구들은 쉽게 바꾸질 못하므로 구매할 때 매우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만약 침대나 소파를 구매할 계획이라면 집 전체의 분위기에 맞는 디자인, 컬러, 크기 등을 전부 따져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9. 오래된 가구의 재사용

오래된 가구는 그만한 매력이 있습니다. 특히 빈티지하고 레트로 한 감성을 만드는데 매우 좋은데 낡고 촌스럽다고 버리지만 말고 리폼을 통해 재사용한다면 예쁜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을 겁니다.

 

 

 

10. 부드러운 패브릭 소재

집 분위기를 안락하고 편안하게 만들고 싶다면 패브릭 소재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패브릭은 침실, 거실, 주방 등 매우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어 만능 인테리어 소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1. 저렴하다고 다 좋은 건 아냐!

인테리어를 할 때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소품들입니다. 이런 소품들을 여러 개 구매하다 보면 금액적으로 부담스러워 저렴한 것으로만 찾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되면 오히려 인테리어의 격을 떨어뜨리는 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를 할 때 모든 게 저렴하다고 좋은 아니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2. 부피가 너무 큰 가구

인테리어를 하다 보면 가구들의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해 이것만 보고 고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집 상황에 맞지 않게 너무 부피가 큰 가구를 선택하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