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선택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 커튼의 색깔?

반응형

보통 거실은 거실에서 가장 넓은 장소이며 많이 사용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커튼을 고를 때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컬러로 골라야 할 겁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선택하기가 쉽지 않은 게 바로 커튼이죠. 그래서 거실 전체와 커튼의 균형을 잘 생각해요 컬러를 고르는 것이 요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내추럴, 모던, 등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커튼들을 준비해 보았으니 재밌게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내추럴한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커튼

부드러운 아이보리

여기에서는 커튼과 러그, 바닥이 아이보리색이라 내추럴한 느낌을 주고 있는데 소파를 블루 컬러로 맞추고 쿠션을 반대 컬러인 오렌지색으로 하여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깔끔한 그레이

커튼을 깔끔한 밝은 회색으로 하였고 소파는 차분한 블루로 맞추었습니다. 상쾌한 분위기로 거실을 꾸미고 싶을 때 추천드리고 싶은 조합입니다. 

 

 

빛이 잘 들어오지 않을 땐 얇은 소재

커튼을 설치하는 목적으로는 차광, 조온, 방음 등 다양한 목적이 있는데 우리 집이 북향이라 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다면 여기처럼 얇은 것으로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꽃병과 같은 블루를 사용하여 이질감을 없앤 것도 좋아 보입니다.

 

 

가구와 컬러를 통일

집에서 존재감 있는 가구와 커튼의 컬러를 비슷한 색으로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리넨도 추천

천연 소재는 특유의 감촉이 있어 집을 특징 있게 꾸밀 수 있습니다. 보온성도 생각보다 좋아 쌀쌀한 봄이나 가을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728x90

 

모던한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커튼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흰색

무채색으로만 꾸며진 거실에 흰색 커튼을 설치하여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어른스러운 네이비

커튼, 하얀 벽, 아름다운 나무 결들이 서로를 돋보이게 해주고 있어 보기 좋습니다.

 

 

거실을 상쾌하게 만드는 블루

무채색과 우드를 조합한 거실에 블루 컬러 커튼을 조합하여 상쾌한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고급스러운 블랙

햇빛을 잘 막아주는 검은색 커튼은 집을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는데 소파, 카펫으로 그러데이션을 만들면 더 이쁘게 거실을 꾸밀 수 있습니다. 또한 곳곳에 갈색과 빨강, 녹색 등을 사용하는 게 인테리어 요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느낌의 그린

그린 컬러는 피로를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커튼을 그린으로 선택하여 편안한 느낌을 주는 거실로 만들어졌습니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커튼

개성적인 컬러에도 잘 어울리는 그레이

기품 있는 보라색 소파와 밝은 회색 커튼이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부드러운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흰색

약간 노란빛을 띠는 커튼은 거실을 부드러운 느낌으로 만들어줍니다.

 

 

중후한 다크 그레이

블랙 소파가 중후한 감을 만들고 있는데 이 분위기에 맞춰 다크 그레이로 거실을 꾸미고 있습니다.

 

 

개성을 연출하는 디자인

벽을 개성 있게 꾸민 거실입니다. 그럴 땐 커튼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파에 맞춰 갈색으로

거실의 소파 컬러에 맞춰 커튼도 갈색으로 선택하여 통일감을 준 모습입니다. 갈색은 노란색이나 식물의 녹색 하고도 잘 어울리는 컬러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