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베란다 인테리어 8가지

반응형

좁은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은 베란다와 확장된 거실 중에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너무 고민이 됩니다. 집이 넓다면야 넓은 거실은 그대로 두고 신선한 공기와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는 베란다를 그대로 사용하겠지만 현실은 그러지 못하죠. 그래서 이번에는 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베란다를 실용적으로 사용한 인테리어 아이디어 8가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1. 홈바 테이블

좁은 베란다에서는 가구를 많이 배치할수록 실용적이지 못하죠. 그래서 소중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난간에 홈바 테이블을 설치하였고 예쁜 노을을 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홈바 테이블을 ㄱ자로 설치해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친구나 가족과 함께 앉아 수다를 떠는 공간으로도 딱 좋을 거 같네요.

 

 

2. 확장된 거실 공간

또 다른 공간 절약 방법은 벤치를 사용하여 친구나 가족을 접대하는 장소로 활용해 보는 겁니다. 이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거실이 확장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죠.

 

 

벤치는 공간을 최대화하는 이상적인 방법이지만, 낮잠을 자고 싶은 나른한 오후를 위해 데이베드나 해먹을 설치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3. 홈 오피스

작은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의 경우, 작은 침실은 침대와 옷장 외에는 들어갈 수 있는 가구가 그리 많지 않죠. 특히 재택근무가 보편화된 요즘 베란다를 홈 오피스 공간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힐링 공간

따스한 햇빛이 잘 드는 베란다에 편안한 의자와 미니 테이블을 놓으면 그야말로 아늑한 힐링 장소가 만들어집니다. 여기에서 좋아하는 커피나, 게임, 책 등을 읽으며 휴식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해 보자.

 

 

내구성이 좋고 편안하며 햇빛에 보관해도 너무 뜨거워지지 않는 캔버스 빈백으로 힐링을 위한 평화로운 공간을 만들었다.

 

728x90

 

5. 베란다 정원

식물을 키우기 위한 장소로 베란다는 최적의 장소일 겁니다. 하지만 청소 및 관리가 쉽도록 해야 하는 것도 나만의 정원을 꾸려나가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유지 관리를 좋게 하기 위해서는 화분을 바닥에 직접 놓는 대신 스탠드와 선반을 활용하면 좋은데 얼룩이 남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공간을 확보하면서 바닥 면적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6. 놀이터

햇볕이 잘 드는 마당처럼은 아니지만 베란다를 놀이 공간으로 사용하면 아이가 집에서 놀고 있지만 안전하고 편안하게 야외에서 노는 듯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보조 수납공간

베란다에 낮은 사랍장을 배치하여 추가 수납공간으로 사용하고 그 위에 쿠션을 놓으면 간단한 벤치처럼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서랍장과 테이블에 맞춰 쿠션과 액자의 컬러감이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8. 미니 창고 및 DIY 작업장

내가 좋아하는 자전거를 위해 보관 및 유지 관리를 위한 미니 차고를 만들었습니다. 굳이 자전거가 아니더라도 캠핑이나 낚시 등 좋아하는 취미의 장비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베란다는 창고 외에도 이상적인 DIY 작업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림, 조각 또는 각종 공예를 할 계획이라면 조용하고 평화롭게 할 수 있는 베란다 공간에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