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내추럴한 바닥에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 사례 정리

반응형

이사를 하면서 장판을 내 마음대로 골라 인테리어 한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내추럴한 바닥으로 생활을 해야 한다면 여기에 맞게 인테리어를 할 필요가 있겠죠? 이번에는 집에 밝은 분위기를 가져다주는 내추럴한 바닥에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 사례들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추럴한 바닥 컬러의 특징

밝은 색감의 바닥에는 다양한 특징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소개하고 싶은 것은 2가지 정도가 되는데 그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집이 밝고 개방적으로 보인다.

2. 어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린다. (궁합이 좋은 것은 북유럽, 심플, 내추럴)

특징을 보면 꼭 밝은 컬러가 잘 어울릴 거 같지만, 어두운 컬러도 생각보다 잘 어울리니 준비한 사례들을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밝은 원목 소재로 꾸민 사례

내추럴한 분위기로 꾸미고 싶을 때는 가구 컬러도 밝은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서는 테이블, 의자, 선반 등을 같은 밝은 톤으로 선택하여 일관성 있고, 통일감 있게 꾸민 모습입니다. 또한 식물을 배치해도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부엌은 깔끔한 화이트 컬러로 맞추었는데 역시 어디에든 잘 어울리는 컬러입니다.

 

 

짙은 브라운의 소파지만 프레임이 밝은 원목이라 전체적인 분위기는 밝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흰색이나 회색 커튼 or 러그로 꾸민 사례

내추럴한 분위기엔 화이트 컬러와 그레이 컬러가 잘 어울려 커튼과 러그를 이 컬러로 하는 경우가 많은 거 같습니다.

 

 

이곳은 커튼 대신 하얀 블라인드로 창문을 꾸몄고, 소파나 가구들이 짙은 컬러가 많아 밝은 회색 러그를 배치하여 균형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이곳은 반대로 커튼을 밝은 회색으로 하여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728x90

 

다크 브라운 인테리어 사례

빈티지하고 레트로 한 느낌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다크 브라운 컬러도 좋습니다. 여기에서는 가구뿐만 아니라 러그도 다크 브라운으로 맞추었습니다.

 

 

작은 선반이나 의자 외에도 소품류도 다크 브라운 컬러가 많아 통일감이 느껴집니다.

 

 

레트로 한 서랍장과 드라이플라워가 잘 어울립니다.

 

 

거의 흰색에 가까운 바닥인데 이런 공간은 어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이곳에서는 아이언 소재의 가구와 진한 컬러들로 집을 꾸민 모습입니다.

 

 

화이트 + 그레이도 좋은 궁합

지금까지는 원목의 소재를 살린 인테리어를 살펴보았다면, 이번에는 화이트 컬러와 그레이 컬러로 꾸민 사례들입니다. 커튼과 소파를 회색으로 맞추고 나머지 가구들은 화이트 컬러로 맞춰 깔끔하고 상쾌한 느낌이라 이전에 보았던 분위기와는 또 다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로 집을 꾸미니 역시 넓은 느낌을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